교보생명, '임팩트업' 2기 데모데이…"임팩트투자 선순환 조성"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교보생명이 '2019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선발 3개 기업과 함께 9일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임팩트업' 2기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성장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선발된 기업은 미래세대 디지털 융복합 창의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주)유쾌한, 3D 펜, 증강현실(AR) 기반 역사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주)체험왕, 아동양육시설 및 보호종료 청소년 대상 디자인 교육을 지원하는 (주)소이프스튜디오다. 올해 교보생명은 이들 3개 임팩트기업에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 멘토링은 물론, 그로스해킹, 사회적 자본, 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이들과 함께 미래세대 인재양성을 위한 '교보드림메이커스'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교보생명은 데모데이라는 '투자유치의 장'을 마련해 임팩트기업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이들이 지속해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지난해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임팩트업'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는 교육, 보건 등의 분야에서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기업 5곳을 발굴했고, 올해에는 정보통신기술(ICT)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청소년 교육을 지원하는 곳을 선발해 육성했다. 교보생명 측은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지원하는 임팩트기업을 많이 육성하는 것이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이념을 실천하는 길"이라고 말했다./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톡시, 자본잠식 탈피 '절실'…돈 넣겠다는 법인 정체는
- 키움증권 "절세계좌로 ETF 모으면 현금 페이백"
- 삼성생명, 이승호 금융경쟁력제고TF장 사장 승진
- 신한證, 전 임직원 대상 AI 교육 역량 강화
- NH선물, ‘EUREX API 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
- "한계기업 안 팔리네"…부실 코스닥社 M&A '냉각'
- 하나은행·네이버페이·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해 협력
- 업비트·빗썸,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4분기 전망은 '안갯속'
- 차기 금투협 회장 ‘3파전’…코스피 5000 이끌 적임자는
- '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이톡시, 자본잠식 탈피 '절실'…돈 넣겠다는 법인 정체는
- 2국순당, 프랑스 부티크 와이너리 3곳 와인 동시 론칭
- 3애경그룹, 정기 임원인사 단행…"재도약 속도감 있게 추진"
- 4공공 AI 로봇 솔루션기업 앤로보틱스 출범…"글로벌 로봇 기업 도약"
- 5양산시, '제3기 양산시 청년정책단 성과공유회' 29일 개최
- 6GS건설, 美 이볼로와 수소 생산 플랜트 패키지 개발 착수
- 7코바코, 취약계층 접근성 향상 위한 ‘생성형 AI와 미디어 포용사회’ 세미나 개최
- 8건보공단-네이버 손잡고 질병 통계 서비스…평균 진료비 조회 가능
- 9홈닉, ‘친구추천 이벤트’ 실시…회원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 10KOTITI, TC201 표면화학분석 분야 국가표준 개발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