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즈라이프] “펫택시부터 건강검진까지”…진화하는 펫케어

[인트로]
반려동물 천만시대, 서울의 다섯 집 가운데 한 집이 펫팸족이라고 하는데요. 단순히 귀엽고 예뻐서가 아니라, 정말 친구처럼 가족처럼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자 하는 반려인들이 늘어나면서, 그 마음을 헤아린 서비스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한층 진화된 펫케어(PetCare) 시장, 센즈라이프로 알아봅니다.
[기자]
강아지 가족이 택시에 올라탑니다.
도심 속 드라이빙을 유유히 즐기는 모습인데요.
택시 안쪽에는 강아지 전용 안전벨트와 카시트, 배변패드 등이 마련돼 장거리 이동도 걱정이 없습니다.
펫팬션에 놀러가기 위해 장거리 이동을 할 때나 아픈 강아지를 근처 동물병원으로 데려갈 때도 펫택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이동서비스는 지난해 본격적으로 국내 영업이 시작돼, 지금은 한 업체에서 받는 주말 하루 예약 건수가 80여건에 달할 정도로 성업중입니다.
꼭 사람이 함께 타지 않아도, 강아지나 고양이끼리 택시를 타고 이동해도 되는데요.
모바일 앱에서 출발지와 도착지, 반려동물 종류 등을 입력하면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또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반려동물을 위한 쇼핑 시간을 따로 내기도 쉽지 않은데요.
견주 대신 반려견에게 필요한 모든 물품을 챙겨주는 서비스도 눈길을 끕니다.
견주는 마우스 클릭 한 번만 하면 되고, 반려견에 필요한 물품 정보와 상품 검증은 수의사 등 전문가들이 대신합니다.
강아지용 간식부터 겨울 패딩까지 계절별로 마련되는 70여종의 제품 가운데, 내 강아지의 연령과 크기, 알러지 여부 등을 선택하면 신문이나 잡지를 구독하듯 집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들이 생겨나는 가운데, 이를 한데 모은 플랫폼도 등장했습니다.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연계할 뿐만 아니라, 정부의 반려동물 정책 변화 등 반려인들이 알아야 하는 정보 전반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반려인들이 동물병원 진료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펫보험’ 상품도 플랫폼 안에 담았습니다.
펫보험 가입을 위해 따로 보험사를 찾지 않아도 되고, 제휴된 인근 동물병원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수민 / ‘더 펫허그’ 사업팀장
“보험에 가입한 보호자들은 진료비 부담을 줄이고, 서비스 사업자들은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또 판매하면서, 보호자와 병원, 그리고 서비스 사업자들이 모두가 같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반려인 증가세에 주목한 한 건강검진 업체는 반려동물 플랫폼과 협업해 서비스 대상을 사람에서 동물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상도 / (주)헬로 대표
“(건강검진) 패키지를 만들어서 일선 병원, 또는 병원을 방문하는 보호자에게 ‘몇 년에 한번은 어떤 검사를 시행하는 게 좋습니다’라고 하는 가이드를 제공할 겁니다. 그 기록들은 향후에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내가 나와 함께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꾸준하게 6개월에 한 번씩 트렌드와 상태를 꾸준하게 볼 수 있는…”
강릉 세인트존스 등 호텔업계에서도 반려동물 동반 투숙 서비스 확대에 적극 나서는 등 펫시장은 이미 태동기를 지나 성장기로 진입하며 우리 생활의 중심으로 파고들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고현정입니다. /go8382@sedaily.com
[영상취재 오성재, 김경진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키움증권 '먹통'…"또 '사고'有, 더 불안"
- 새마을금고, ‘체질 개선’ 분주…부실 털고 턴어라운드 할까
- [尹파면] F4 "시장 필요시 안정조치"…금융지주사 긴급회의 개최
- [尹파면] 관세 이슈에 증시 발목...원화는 강세 회복
- 5대 금융지주 尹 탄핵 인용·美 상호관세 따른 시장 변동성 긴급점검
- 금융당국 "尹 파면·美 상호관세 영향 시장상황 면밀하게 모니터링"
-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시장 충격 대비 전직원 비상대응체계"
- 尹 탄핵 '인용' 후 원·달러 환율 1430원대로 하락
- 펠드아포테케, '2025 타이베이 뷰티 박람회' 참가
- NH농협은행 205억원 금융사고…대출상담사가 과다대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2유족 인터뷰 "시간 흘러도 눈물은 멈추지 않아요" 유가족들, 참사 잊혀지는 게 가장 두렵다 사고 원인 조사와 특별법 제정 등 시급
- 3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 4"아들, 천국선 편히 쉬렴"…추모제 눈물 바다
- 5‘닌텐도 스위치 2’ 판매 코앞…국내 게임사 이식 가능성은
- 6고용부 창원지청, 산불 사망 사고 관련해 중처법 위반 여부 본격 조사
- 7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00일 추모식 엄수
- 8현대차, 車관세에도 美시장서 두 달간 가격 인상 안 할 것
- 9용인시, 체납자 압류 동산 자체 공매시스템 구축 계획
- 10변덕스러운 날씨에 유채꽃축제 2년 연속 불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