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핑몰 콘텐츠 제작 폰트 총 17종 무료 지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카페24가 무료 폰트를 추가 지원한다. 카페24는 총 17종의 무료 폰트를 지원하게 됐다.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폰트(Font, 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 1종을 무료로 추가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카페24는 신규로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직선 형태의 자소 구성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가독성이 높아 상세 설명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등의 제목 글씨체로 사용하기에 용이 하고 한글뿐만 아니라 영문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카페24가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로 저작권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에디봇(Edibot), 에디봇 배너 등 카페24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제작 서비스에 기본 탑재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는 상세 설명 페이지,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지 등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글씨체가 필요하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페24 무료 폰트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카페24는 덧붙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상품 상세 이미지, 이벤트 페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카페24 무료 폰트는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으며, 앞으로 무료 폰트는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대차그룹, ‘웨어러블 로봇’ 공개…19조 시장 공략
- 유류세 인하조치, 내년 2월말까지 추가 연장
-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정원 확대 무산…‘5대 5’ 동률
- EU 경쟁당국,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최종 승인
- 용산정비창, 100층 랜드마크로…개발 본격화
- 삼성 전자계열사 사장 연쇄 인사…“경영진단 강화”
- 롯데, CEO 21명 물갈이…3세 신유열 부사장 승진
- SBA,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 성료…“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
- “기후위기 대응은 필수”…에너지공단-유엔체제학회, ‘기후행동 컨퍼런스’ 개최
- SK인천석유화학, 인천 초등생과 친환경 놀이과학교실 운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