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느, 지난해 당기순이익 1455%↑…역대 최대
경제·산업
입력 2020-02-18 14:01:54
수정 2020-02-18 14:01:54
이민주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화장품 ODM과 자체브랜드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뷰티기업 본느(226340, 대표이사 임성기)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69억원, 영업이익 61억원, 당기순이익 48억원을 18일 으로 잠정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비 각각 60.5%, 79.3%, 1455.8% 증가했다. 회사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이다.
회사 측은 “ODM사업 부문은 본느의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브랜드 사업 부문도 본느의 성장 동력으로 꾸준한 매출 증가를 이루고 있다. 자회사인 터치인솔의 브랜드 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광고비 등)로 이익률은 다소 감소하였으나 브랜드 사업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며, 향후에도 ODM사업과 브랜드 사업을 양축으로 하는 본느의 매출 및 수익성은 꾸준히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9년 설립된 본느는 터치인솔, 메디솔, 스테이지큐 등 7개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러시아, 중국 등 3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2019년 기준 전체 매출중 82%가 해외 수출 매출이다. /hankook6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NH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 출시
- S-OIL, 천연기념물 보호에 2.8억원 후원
- 롯데건설, 롯데캐슬 입주민 대상 ‘캐슬링 서비스’ 제공
- 현대차·기아, 상반기 美서 89.3만대 판매 '역대 최다'
- 토스증권, 서울시와 중장년층 대상 금융교육 프로그램 성료
- KAEMS, 타이항공 운항정비 개시…글로벌 MRO 사업 확대
- 한국수자원공사, ‘AI 정수장 운영 기술’ 국제표준화 기대
- 볼보자동차코리아, ‘신형 XC90·S90’ 동시 출시
- 신세계면세점, 스위스 ‘마이크로 킥보드’ 동북아 최초 오픈
- 와이즈에이아이, 포브스코리아 '대한민국 AI 50대 기업'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름이면 두려워지는 ‘통풍’… 2명 중 1명은 ‘40대 이하’
- 2NH농협은행, 'NH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 출시
- 3PwC비즈니스서비스, ‘성공적인 IPO 전략’ 세미나 진행
- 4“인천 강화 관문 설계, 이대로 괜찮나” 군 제동
- 5S-OIL, 천연기념물 보호에 2.8억원 후원
- 6고양시, "일산테크노밸리"...북부 패러다임 전환
- 7인천 중구, 음식물 바구니 나눠줘…주민들 “예산 낭비”
- 8인천 전역 ‘러브버그’ 몸살...시민 불편 잇따라
- 9롯데건설, 롯데캐슬 입주민 대상 ‘캐슬링 서비스’ 제공
- 10현대차·기아, 상반기 美서 89.3만대 판매 '역대 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