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아파트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21일 주택 홍보관 오픈ㆍㆍㆍ 학세권 입지 자랑거리
순천 최초 스카이 브릿지 특화설계 적용으로 하늘을 담은 아파트 단지
합리적 공급가로 실수요자들 눈길

3040 세대가 부동산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은 요즘 초등학교와 가까운 입지를 의미하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는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3040 학부모 세대가 거주 지역을 선택할 때 자녀의 교육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뛰어난 학세권을 배경으로 한 초품아 아파트 단지는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 2019년 전국 아파트 청약경쟁률을 살펴보면 상위 10개의 단지 중 과반수 이상이 초품아 단지로 나타났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이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는 무려 212.1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학교와의 거리가 아파트 프리미엄 형성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자녀 통학길 안전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지방에서도 마찬가지로 학세권 아파트 단지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중에 전라남도 순천시 '용담 남양휴튼 하늘정원' 아파트 단지가 공급 예정에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라남도 순천시 용당동 288-1번지 일원에 위치한 이 현장은 총 499세대(예정) 규모이며 최신 평면을 접목하여 면적 대비 활용공간을 극대화 하였고,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가 좋은 중소형 평형대(전용면적 59㎡, 84㎡)로 구성되어 예비 입주자들의 실용성을 고려하였다.
단지 특화로는 세련된 외관과 희소성을 겸비한 스카이 브릿지로 하늘을 누린다는 자긍심과 만족감을 더욱 이끌어 냈으며,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봉화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숲세권 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첨단 IOT 시스템 인공지능 단지로서 각종 생활정보와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 단지는 자연환경이 매우 뛰어난데 가까운 거리의 동천에는 자연 하천 개발에 따른 산책로가 마련돼 있고 봉화산둘레길, 순천만 국가정원 등도 인근에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용당초, 효산고, 팔마고등학교는 물론 향림중, 순천대학교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자녀들 통학이 매우 편리한 원스톱 프리미엄 학세권인 것이 장점이다.
또한, 기존의 지역주택조합과 달리 엄격한 절차를 통해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이 강화되어 해당 지자체의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교부 받아야만 조합원 모집 광고 및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은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교부받은 상태이며 우리자산신탁(주)가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까지 더했다.
관계자에 의하면 "인근 타 아파트 대비 공급가가 비교적 저렴해 청약통장 필요 없이 일정 자격 요건만 갖추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전매 또한 비교적 자유로워 시세차익을 통한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도보 10분 거리에 순천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가능 및 순천시청 등 편의시설이 차량 10분 내로 이동 가능해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인근의 용당교를 통해 강변로, 중앙로를 이용하기 쉬워 도심권으로의 진입도 수월하다.
추가로 순천역, 종합버스터미널 이용과 더불어 삼산로를 통해서는 순천IC, 서순천IC,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까지 이어져 순천 시내는 물론 시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조건을 갖춘 용당 남양휴튼 하늘정원 주택홍보관은 오는 21일 오픈 예정이며, 전라남도 순천시 석현동에 위치하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의협 "무허가 녹용 판매 업체, 영구 퇴출해야"
- 가수 이기찬, 이지현도 재발한 ‘허리디스크’…한의통합치료 해볼까?
- "EGFR 변이 폐암에 ‘렉라자+리브리반트’ 병용 요법…3년 생존율 60%"
- 중앙대병원, 로봇심포지엄 성료…로봇수술 최신지견 공유
- 난청과 헷갈리는 ‘성인 청각신경병증’ MRI 기반 진단 방법 나와
- 서울성모병원, 아태지역 첫 ‘단일공 비뇨기 로봇수술’ 1000례 달성
- 고려대 의대, 과기정통부 25개 과제 선정…연구비 45억 원 수주
- 이화의료원, 바스젠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암·치매 진단 5분 만에…강남성심병원, 3세대 디지털 PET-CT 운영
- '러닝 열풍'에 나도 도전? 약이 될 때, 독이 될 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진공, AI 혁신기업 대상 ‘찾아가는 중진공’ 개최
- 2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2025 신임 비전임교원 교육 및 임명식 개최
- 3KEYTH, 파리에 이어 캐나다와 독일 팝업 성공적 진출
- 4HD현대, 5년간 1만명 신규 채용한다
- 5부산도시공사, 부산소방재난본부와 노후 공공 임대아파트 소방시설 보강 추진
- 6SK그룹 올해 8000여명 신규 채용…AI∙반도체 역량강화
- 7엔씨소프트, 엔씨패밀리존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 시작
- 8신세계그룹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인턴십 없이 최종 선발
- 9지마켓·알리바바 손잡아…한국 이커머스 '삼파전' 되나
- 10코인원,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와 제휴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