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루머]서울바이오시스, 마스크살균 바이오레즈 기술 부각…코로나 90% 사멸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서울반도체의 자회사인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이 부각되고 있다. 바이오레즈 기술이 자외선을 통해 각종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기술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바이오시스 관계자는 9일 바이오레즈 기술을 통한 국내외 기업들의 기술 제휴에 대한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서울바이오시스가 비투비 기업이라 기업간의 기술 제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중국에서는 자동차 기업이 기술제휴에 대해 문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기술제휴를 원하고 있어 현재 구체적으로 진행되는 부분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살균에 탁월한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 제품에 대한 고객 문의가 평균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관계자는 “자외선 살균력 참고서에 따르면 바이오레즈 같은 단파장 자외선(UV-C)에 1분간 노출 시 코로나 바이러스는 90% 이상 살균된다”며 “또 이 기술이 들어간 에어가전 제품을 중국 시험기관에서 테스트 한 결과 공기 중의 바이러스가 97% 줄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항공우주국(NASA) 국제우주정거장을 무균 상태로 유지시켜 우주인들의 건강을 지키는데도 사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 기술은 널리 쓰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에서는 최대 조명회사 말타니의 살균 조명, SK매직·현대렌탈케어의 정수기에 각각 적용돼 있으며, 미국 공기청정 시스템 1위 공급업체인 RGF도 바이오레즈 기술로 실내 박테리아 등을 살균하는 냉난방기를 출시했다.
서울바이오시스 관계자는 “그간 LED 수명과 비용 부담으로 바이오레즈 제품 채택이 미뤄져 왔지만, 캐파(생산여력) 증설에 따른 비용 감소, 일반 LED와 동일한 5만시간 이상의 수명 향상 등으로 고객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가는 이미 두배 올랐는데…디에스케이, 지체되는 M&A '골머리'
- 'IPO 삼수' 케이뱅크, 관문 더 높아졌다
- 업비트, APEC 간다…"韓 블록체인 세계로"
- 코스피 사상 첫 3800 돌파…개미는 하락에 베팅
- 비에이치아이, 올해 신규 누적 수주 1조5000억원 돌파
- 지니언스, 중동 ICT 전시회 '자이텍스 두바이 2025' 성료
- 코스피, 장중 3800 돌파…또 사상 최고치 경신
- 키움운용, 'KIWOOM 미국대형주500월간목표헤지액티브 ETF' 21일 상장
- 우리은행,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연계 고금리 금융상품 출시
- 한화투자증권, ‘한국대표주 VA랩’ 누적 판매액 1000억 원 돌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주가는 이미 두배 올랐는데…디에스케이, 지체되는 M&A '골머리'
- 2광주 북구청장 도전 정달성 의원, 노형욱 전 장관 회동…"북구 지역발전 논의"
- 3국회 문체위 “노관규 순천시장 증인 불출석 시 대가 치를 것” 강력 경고
- 4‘안산페스타‘ 축제는 경제활성화 키포인트
- 5응급·분만 취약지 지원…동두천 ‘유일 응급실’ 지킨다
- 6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여수새희망라이온스클럽, 만덕동·복지시설 찾아 생필품·혹한기 물품 전달
- 7주철현 의원 "임업 세제, 농업보다 불합리…이재명 정부 임기 내 개선 시급"
- 8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 지방자치대학 수강생 대상 특강 실시
- 9김천교육지원청, 교사관찰추천제 적용 통한 재능 있는 영재 발굴
- 10포항시,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