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세리온, UN 조달기구에 코로나19 ‘휴대용 초음파’ 입찰 참여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힐세리온이 유엔기구 중 4번째로 큰 유엔프로젝트 조달기구인 UNOPS(The United Nations Office for Project Services)에서 발주한 코로나19 휴대용 초음파 입찰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UNOPS는 유엔과 산하기구에 연간 20조원 규모의 물품을 170개국의 공급 업체로 부터 조달하여, 매년 1,000건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UN 조달시장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외 인증 및 납품 실적, 까다로운 계약 절차 등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아 한국 기업은 244개만이 등록되어 있다.
힐세리온은 이미 2017 년에 무선 휴대용 초음파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UN 국제조달참여자격을 획득하며 세계보건기구(WHO), 유엔난민기구(UNHCR), 국제노동기구(ILO) 등 26개의 국제기구에 입찰 자격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15년 힐세리온은 빌게이츠 재단의 그랜드 첼린지 프로그램으로 통합된 KOICA의 CTS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보건소에 휴대용 초음파를 보급했고, 2017년 UN 국제조달참여 자격을 획득하여 UNOPS 입찰에 최종 선정되어 남아프리카 가나 지역에 US 10만 달러 상당의 초음파를 보급한 경험도 있어 이번 입찰에 유리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UNOPS 입찰은 휴대용 초음파가 현장에서 코로나19 환자의 폐질환 중등도를 실시간으로 평가하여 조기진단과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으며, 입찰 규모도 수십억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또한 World Bank(세계은행), ADB(아시아개발은행) 등 다수의 국제기구와 각국 정부기관들도 코로나19 대응 물품으로 휴대용 초음파 입찰을 준비하고 있어, 큰 규모의 휴대용 초음파 공적시장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힐세리온 휴대용 초음파는 이러한 국제기관 입찰 참여 이전부터 대구, 성남, 중국 지역 등에 보급되어 코로나19 조기 진단에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총판들과 함께 각국 병원, 정부기관과 코로나 대응 관련 입찰에 개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이사는 “이번 UNOPS 입찰 공고는 코로나 19 환자 진료 시 휴대용 초음파의 유용성이 입증되서 국제적으로 휴대용 초음파가 전파되는 계기가 마련된 것과, 힐세리온이 이미 UN 입찰 조건을 획득했고 국제 조달에서 낙찰 실적을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도 있을 국제 입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경쟁력이 일시에 입증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활동들이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힐세리온은 연내 기술특례 상장을 앞두고 있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