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분양시장도 ‘멀티 역세권’…교통·생활 인프라 갖춰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2개 이상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역세권이 주목받고 있다.
출퇴근 소요시간이 단축으로 인한 높은 직주근접성과,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인기 요소로 꼽힌다.
올해 3월 인천 송도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 는 320실 모집에 5만7,692명이 몰리며, 평균 180.29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가깝고, GTX-B 노선 개통을 앞뒀다.
한 달 앞서 서울에서 분양한 ‘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도 서울 지하철 1호선·4호선 및 KTX가 모두 지나는 서울역 인근에서 분양돼 평균 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전국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단지 중 절반 이상이 저조한 청약 성적표를 받아든 것과 대조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강서구 소재 ‘마곡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전용 22.2㎡ 타입은, 2017년 11월 1억7,500만원에서 올해 2월 31.4% 가량 오른 2억3,000만원에 손바뀜 됐다.
업계 관계자는 “많은 노선이 지나는 지하철역 인근 오피스텔은 단일 역세권 대비 임차인 수급이 유리하고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수도권에 새로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서울로 출퇴근하려는 종사자 수요가 많은 만큼, 공실 우려가 작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에 주목한 건설사들은 올 상반기 멀티 역세권 입지를 갖춘 오피스텔 공급에 나서고 있다.
우선 대우건설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원에 짓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를 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도보 10분 거리에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있다. 청라국제도시역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이 확정됐고 9호선 직결 개통도 거론돼, 향후 트리플 역세권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4층, 2개 동 오피스텔 1,630실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별로는 20~63㎡ 등이다.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620번지 일원에서는 롯데건설의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오피스텔이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전용 24~31㎡ 총 528실(일반분양 198실) 규모다. 서울 지하철 1호선을 비롯, 경의중앙선·경춘선·경원선·분당선·ITX-청춘·KTX 강릉선 등 다수 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이 인근에 들어선다.
시티건설은 서울시 중랑구 양원지구 내 주상복합용지에 공급하는 ‘신내역 시티프라디움’ 의 1차 분양분인 전용 40~84㎡의 오피스텔 943실을 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경춘선과 서울 지하철 6호선이 다니는 신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청량리역과 신내역을 잇는 경전철 면목선 사업도 2022년 착공 예정이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정민영(미코바이오메드 대표)씨 모친상
- LG전자, '역대 최대' 매출…영업익 3.4조 그쳐
- 고려아연 "위임장 중복 확인 문제로 주총 지연…투명하게 진행할 것"
- 박철완 금호석유화학 전 상무 측 지분 일부 매도
- 현대차, 지난해 매출 175조2,312억원 '역대 최대'…영업익은 '감소'
- "상담·시승·구매·수리까지 원스톱”…BYD코리아, 대구 전시장 오픈
- 삼성E&A, 2024년 영업익 9,716억원…"12년 만에 배당 재개"
- 오영주 장관, “중소기업 AI 활용·확산 위한 정책디자인 추진"
- 모델솔루션, 첨단 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와 MOU 체결
- "의사 오케스트라"…한미약품-MPO,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민영(미코바이오메드 대표)씨 모친상
- 2LG전자, '역대 최대' 매출…영업익 3.4조 그쳐
- 3고려아연 "위임장 중복 확인 문제로 주총 지연…투명하게 진행할 것"
- 4이창재 김천시장 재선거 국민의힘 예비후보, 정책선거·깨끗한 선거 선포
- 5신협, 충남도 사회적경제기업에 200억 금융 지원
- 6화성특례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 지원"
- 7광명시, ‘철산건강생활지원센터’ 상반기 개소
- 8안양시, "초·중학교 경제·금융교육에 1.3억 원 지원"
- 9오산시청 지하차도 전면 개통… 교통 흐름 개선 기대
- 10박철완 금호석유화학 전 상무 측 지분 일부 매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