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복층 오피스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주목ㆍㆍ상승세 탄 서울 동남권 앞자리에 위치해
위례, 하남, 감일 등 서울 동남권 호재 잇따라ㆍㆍ新주거중심지
인프라 강화로 주거 수요 흡수

최근 서울 동남권 주거벨트가 부동산 시장의 주목 받고 있다.
정부가 서울-경기도 등 대도시 광역거점 간 통행시간을 30분대로 단축한다는 비전을 선포함에 따라 대규모 교통망 확충이 예상되는 서울 동남권을 주목하는 투자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동남권 주거지역은 위례신도시를 중심으로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 감일지구(포웰시티), 미사지구, 하남 교산 신도시 등 서울 동남부와 이어지는 주거벨트를 일컫는다. 이 지역은 행정구역상 경기도지만 생활권 분류로는 강남에 속하기 때문에 강남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중 송파구에 위치한 위례신도시는 지하철 등 교통 여건도 좋고, 초기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는 만큼 현재 개발 중인 타 주거지역보다 높은 선호를 보이고 있다. 위례-신사선 및 위례신도시 트램 같은 굵직한 교통개발 호재도 많다.
부동산 전문가는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부터 3기 신도시가 완성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위례신도시가 그 배후지역으로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동남권의 신흥 주거벨트가 완성되면 인접 지역의 인프라를 두루 이용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남권 주거벨트 맨 앞자리에 자리한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가 눈길을 끌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일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18㎡ 총 279실로 조성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5호선 거여역과 도보거리에 위치한 전실 복층 오피스텔로, 송파의 생활특권과 위례의 미래가치를 두 배로 누리는 입지를 갖췄다.
해당 오피스텔은 다양한 업무지구와 직결되는 쾌속교통망이 주목된다. 5호선 거여역과 약 8분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종로3가, 광화문, 여의도 등지의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고, 3호선 오금역과 9호선 올림픽공원역 환승을 통해 강남으로 이동도 쉬운 편이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고, 위례신도시~거여동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다.
향후 위례-신사선(2026년 예정), 위례트램(2024년 예정) 등도 개통되면 신도시 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 8호선 추가역 개통 등도 논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는 송파구에 위치한 만큼 가든파이브, 문정동 로데오거리, 삼성의료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등 송파구의 풍부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에 들어선 스타필드시티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 트랜짓몰 등 각종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거원초와 거원중이 위치해 있고, 산빛초‧거암초‧거암중‧거여고 등의 다양한 초중고교들이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조성될 축구장 10배 규모의 장지천 수변공원 및 휴먼링(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할 점이다. 전 실에 4.1m 층고의 복층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공간 효율성이 높고 개인 취향에 따라 복층 공간을 침실, 서재, 작업실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과 보일러실 소음이 없는 전 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환경을 마련, 높은 입주 만족도가 예상된다.
한편,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654 삼영빌딩 2층에 위치한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의협 "무허가 녹용 판매 업체, 영구 퇴출해야"
- 가수 이기찬, 이지현도 재발한 ‘허리디스크’…한의통합치료 해볼까?
- "EGFR 변이 폐암에 ‘렉라자+리브리반트’ 병용 요법…3년 생존율 60%"
- 중앙대병원, 로봇심포지엄 성료…로봇수술 최신지견 공유
- 난청과 헷갈리는 ‘성인 청각신경병증’ MRI 기반 진단 방법 나와
- 서울성모병원, 아태지역 첫 ‘단일공 비뇨기 로봇수술’ 1000례 달성
- 고려대 의대, 과기정통부 25개 과제 선정…연구비 45억 원 수주
- 이화의료원, 바스젠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암·치매 진단 5분 만에…강남성심병원, 3세대 디지털 PET-CT 운영
- '러닝 열풍'에 나도 도전? 약이 될 때, 독이 될 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원형 역세권 복합개발.. ‘공간 대전환’사업 발표
- 2안동시, '2025 청년의 날 기념식' 개최…청년 네트워킹의 장 마련
- 3안동시, 산불 피해 딛고 만휴정 정비 완료…9월 25일 공식 개방
- 4안동시, 영양군과 ‘은하수랜드·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추진
- 5대구 북구청, '2025 북구 도시재생 페스타' 성황리 개최
- 6대구 북구청-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경영 자문 상담회 개최
- 7의성군, 찾아가는 인구교육 성료...아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 전해
- 8의성군, 2026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9의성로컬푸드직매장, 농식품부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 획득
- 10의성군, 상점가 문화행사 성황리 마무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