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모바일 ‘예이카드’ 출시…넷플릭스·요기요 '적립 2배'
비대면 발급…언택트 소비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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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신한카드는 홈코노미(Home+Economy)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특화된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 예이(YaY)’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카드는 발급 신청부터 사용까지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신청 후 즉시 모바일로 카드를 전송받아 신한페이판(PayFAN)에 등록하면 사용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이런 특징을 살려 미니언즈 ‘움짤’ 카드 플레이트를 도입했다.
우선 궁합이 좋은 OTT(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배달음식 서비스를 연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주는 ‘마리아쥬’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OTT 영역과 배달의 민족·요기요·CJ쿡킷 등 배달음식 영역 결제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가 적립된다.
1개월 안에 2개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 추가 15%를 적립해준다. 단순히 사용한 금액에 따라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영역을 연계한 서비스로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방식이다.
배송비 지원 혜택도 알차다. 롯데ON·SSG·G마켓·11번가·쿠팡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마켓컬리·오아시스마켓 등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각각 5만원 이상 이용 시 1건당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
여기에 앱스토어·게임·레고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는 고객은 가맹점별로 이용금액의 10%가 적립된다. ‘런드리고’에서 빨래를 해결하고 ‘오늘의집’에서 가구와 인테리어를 구매하는 고객도 각각 1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고객이 즐겨 찾는 ‘와인앤모어’와 비대면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도 10%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각 혜택은 전달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연회비는 국내 전용 2만3,000원, 해외 겸용은 2만6,000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예이 카드는 소비 활동의 많은 부분을 집에서 해결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 및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는 현상에 착안해 집콕 소비와 미니언즈 움짤의 재미까지 고려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you@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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