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 M&A 본격 착수…"긍정적 평가 받겠다"
경제·산업
입력 2020-06-09 17:41:38
수정 2020-06-09 17:41:38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케이블방송사인 CMB가 매각을 공식화했다.
이한담 CMB 회장은 9일 "매각을 위한 M&A(인수합병)에 본격 착수하겠다"며 "구성원들이 새로운 비전을 갖고 한국 미디어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아갈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줘야 한다는 엄중한 결심으로 어렵게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55년 동안 한국 유료방송사를 지켜온 CMB의 역사와 잠재적인 능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CMB는 지난 1965년 창업주 이인석 명예회장이 중앙음악방송 설립한 이후 55년간 국내 유료방송 역사를 이끌어왔다. 현재 서울 영등포·동대문을 비롯, 대전 광주 대구 등 광역도시 중심 11개 방송권역에서 150만 방송가입자와 20만 인터넷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CMB는 2014년 국민복지 향상을 위해 허용된 8VSB 방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2018년 8VSB 방식으로 100% 디지털 전환을 완료했다.
이 회장은 "통신사와 신의에 바탕을 둔 협의를 신속히 마무리할 것"이라며 "구성원들의 처우 보장에 가장 중점을 둬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터전이 되도록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ATL, K-배터리 3사와 격차 확대…“규모의 경제로 수익성”
-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 2주 만에 100만봉 판매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0km 배타고 울릉도 찾아
- 삼성重, 상업용 LNG 운반선에 KC-2C 최초 탑재
- 빙그레, 건강기능식품 ‘잘키 키성장 스틱’ 온누리약국 입점
- 정기선 HD현대 회장 "글로벌 혁신 동맹으로 조선업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자"
- 진에어, 에어부산·에어서울과 함께 청소년 대상 진로 체험 교육 실시
- SK하이닉스, 美 OCP서 차세대 낸드 스토리지 제품 전략 공개
- 마세라티 코리아, 안성재 셰프에 ‘그레칼레 네로 인피니토’ 전달
- 쿠팡, 가전·디지털 할인전 ‘쿠가세’ 오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페이손보, 출범 3년만에 누적 가입자 600만명 돌파
- 2CATL, K-배터리 3사와 격차 확대…“규모의 경제로 수익성”
- 3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 2주 만에 100만봉 판매
- 4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0km 배타고 울릉도 찾아
- 5삼성重, 상업용 LNG 운반선에 KC-2C 최초 탑재
- 6빙그레, 건강기능식품 ‘잘키 키성장 스틱’ 온누리약국 입점
- 7정기선 HD현대 회장 "글로벌 혁신 동맹으로 조선업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자"
- 8한화 라이프플러스, LPGA투어 ‘인터네셔널 크라운’ 성료
- 9진에어, 에어부산·에어서울과 함께 청소년 대상 진로 체험 교육 실시
- 10SK하이닉스, 美 OCP서 차세대 낸드 스토리지 제품 전략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