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프리미엄 주방용품 매출 상승…전분기比 500%↑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정에서의 생활 시간이 늘어나는 가운데, 미디어커머스 기업인 모노라이트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모노라이트는 24일 유튜브 중심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500%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정에서의 생활 시간이 길어짐과 동시에 가정에서 요리를 하는 인구가 늘어났고, 조리 도구 등 프리미엄 주방 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백화점 등 주로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던 경제력을 갖춘 5060 세대의 구매가 늘어났다.
특히 모노라이트가 국내 명품 단조칼 제조의 최고의 명인인 김씨공방(공방장 김정식)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였던 쿠킹스타 명품칼 시리즈 ‘명품조선도’와 ‘명품중식도’는 코로나가 한창이던 4월, 고가의 명품 칼세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모두 완판 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쿠킹스타의 명품단조칼과 도마, 철프라이팬 같은 기본적인 요리도구들의 매출 상승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라이브 커머스가 ‘가격’과 ‘이벤트’ 중심이라고 한다면 모노라이트가 추구하는 커머스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아티스트와의 관계성과 경험을 강조하는 커머스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브랜드 몰입과 충성도가 높고, 반품 비율이 적으며 추천과 재 구매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향후 소속 인플루언서들의 IP를 활용한 브랜드 개발 및 관련 상품 출시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관련 매출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요리연구가 이정섭의 두베쿡과 밀키트 등의 공동 상품 개발에 관한 사업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BI, 인니에서 Economic Outlook 개최…경제·정치 환경 점검
- NH證, ‘2025 퇴직연금사업자 평가’ 2관왕 달성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CD금리 플러스’ ETN 신규 상장
- 삼성카드, 'G마켓 삼성카드' 출시
- 우리카드, 디지털 정기결제 캐시백 이벤트 진행
- 현대캐피탈, '내 리스·렌트 관리하기' 서비스 출시
- BC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콘다' 출시
- 핀다, '핀다카드 초강력 3・3・3 이벤트' 진행
- 해빗팩토리, IPO 공동 주관사로 삼성·KB증권 선정…"2027년 상장 목표"
- 한투증권, 클리프워터와 전략적 제휴…사모자산 공급 역량 확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경찰청과 청소년 범죄 예방에 나선다
- 2천안시, 기준 완화 이후 상권 지정 ‘속도’
- 3최경식 남원시장, 국토부 장관 면담…남원 핵심 SOC 건의
- 4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5장수군장애인체육회 백영복 선수,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
- 6장수군, 가족친화 제도 운영 성과 인정받아 재인증 획득
- 7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8부산시, 14개 기관과 '부산금융중심지 발전협의회 회의' 연다
- 9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들의‘더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선제적 지원 대책 마련
- 10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