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커피, 커피창업 전략적 홍보ㆍ마케팅으로 성공창업 전략 수립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가맹정 활성화 전략 '통 큰 PPL'
수많은 업종의 브랜드들은 자사와 가맹점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 등의 매체를 통해 상품 및 브랜드를 홍보하는 PPL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다만, 시대의 흐름이 변하고 여기에 맞춘 패턴이 변화하면서 공중파 등 방송을 통한 PPL의
형태가 유튜브, 1인 크리에이티브 채널이나 신선한 플랫폼으로 이어지는 추세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모바일이나 PC를 통한 접근이 높아지면서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평가다.
감성을 담은 커피전문점 '감성커피'가 이런 추세를 적극 활용해 전략적인 홍보&마케팅 PPL로써 효과를 높이면서, 명확한 타깃층 설정이 가능한 인기 유튜브 채널을 선택했다.
최근, 감성커피는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주가 빛나는 밤에' PPL을 실시했다. 해당 채널은 웹 예능을 표방하면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인 김민아, 인기 뮤지션 JK 김동욱 등이 출연 중이다. 구독자 숫자만 무려 72만 명이 넘는 채널로써 확실한 홍보 효과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처럼 ‘감성커피’는 보다 효과가 높은 플랫폼 활용을 통한 감각적인 PPL 구성으로 형식적인 광고&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타 브랜드 보다 앞선 감각을 선보였다.
요즘 추세에 맞는 차별화된
홍보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고스란히 가맹점의 매출과 수입으로 연결되면서, 전반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감성커피의 관계자는 "브랜드가 가진 남다른 경쟁력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PPL인데, 보다 효과적이고 즐거운 간접광고의
방법과 플랫폼 선택을 통해 소비자가 주목하는 브랜드로 인식되도록 성공전략으로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뉴아트오더, ‘신은주, 정동춘의 한국거장들과 함께하는 아카이빙 전시’ 열려
- 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최자 복분자주 ‘분자’, 카카오선물하기 선물세트 선출시
- 오픈팔레트, 청년 예술가 꿈 지원 공모 이벤트 진행
- 삼신상사, 기업상조 특화상품 ‘삼신옥꽃’ 론칭
- 스포츠오딧세이, 한울타리지역아동센터에 기부
- 가온인터내셔날, ‘VXE’ 및 ‘ATK’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정식수입
- ㈜위벨롭먼트, 인쌩맥주 및 이자카야 시선에 이어 샤브샤브 브랜드 ‘브샤브샤’ 론칭
-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 ‘36.5도’ 캠페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화성시 ‘시민안전보험’ 2025년 1월 1일부터 최대 보장
- 2JB금융지주, 금감원 출신 감사본부장으로 영입
- 3의정부시,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국가 디자인 클러스터 조성 박차
- 4'2024년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 열려
- 5‘블랙아웃 끝’ CJ온스타일, 딜라이브·CCS충북방송·아름방송 송출 재개
- 6원·달러 환율 장중 1,460원 돌파…15년 만에 최고
- 7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중등학교 교사 임용...제1차 합격자" 발표
- 8원·달러 환율 주간거래 1,460원 돌파…2009년 3월 이후 최고
- 9안흥·둔내면 대설피해 특별재난지역, 2년간 지적측량수수료 감면
- 10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원주DB프로미 경기 단체 관람 추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