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 디자이너’ 출간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코로나19 위기를 타개할 해법으로 ‘언택트(untact/비대면) 솔루션’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역으로 인간 관계를 탐구한 책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 디자이너’가 출간됐다.
이 책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이번 위기가 가족과의 관계, 직원과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등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 즉 코로나19가 ‘진짜 관계’인지, ‘가짜 관계’인지 판별하는 시트지가 되고 있다고 진단한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일수록 가족과의 관계, 직원들과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디자인하느냐에 따라 기회가 될 수도, 더 큰 위기가 될 수도 있다.
저자 유현은 25년간 뷰티·미용 경영 전문가로서 고객·직원들과 직접 부딪히며 깨달은 ‘관계 디자인’의 비법을 이 책에 담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부분 사업장에선 고객과의 만남이 어려워졌고, 직장인들을 출퇴근 전쟁에서 해방시켜준 재택근무는 오히려 일과 가정이 분리되지 않아 피로도를 높이고 있다.
저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장과 사업장, 또는 가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어려움도 결국 인간 관계를 새롭게 디자인해야 풀어낼 수 있다고 제언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디지털을 매개로 한 비대면화가 사람들의 일상에 더욱 깊이 파고 들겠지만, 인간관계에서 행복과 안정감을 높이는 인간 본성까지 비대면이 채워줄 수 없는 탓이다.
책을 출간한 해드림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이 끝나갈 즘에는 나와 내 주변의 관계를 보는 나의 눈은 확실히 달라져 있을 것”이라며 “우리가 몸담고 있는 업계 지식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부분, 직접 부딪혀 보지 못하면 얻을 수 없었던 관계디자인의 핵심을 독자에게 선물해 줄 것”이라고 출간 의도를 밝혔다.
한편, 저자 유현은 국내 최고 미용브랜드 중 하나인 아이디헤어라는 네이밍을 만들고 원장, 본부장 등을 거쳐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샵인 아이디 뷰티 클러스트 총괄 경영 이사·아이디 헤어 국제 사업부 본부장을 맡고 있다. 이밖에 ing생명, 삼성생명, 에뛰드코리아, kt 텔레캅 등 3,000여회 강의 및 컨설팅을 진행 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 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 "살모넬라 식중독 5년간 8000명 육박…여름철 집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 2영덕군-박형수 국회의원, 2026년 국비 확보 정책협의
- 3대구 중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착수…도심 경관 새 단장 나선다
- 4대구상수도사업본부, 달서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예상
- 5대구교통공사,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6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7금융위, 자본규제 개선…"주담대 죄고 벤처투자 문 푼다"
- 8포항시, 수소차 보조금 상향…충전 인프라도 대대적 개선 나서
- 9민생 쿠폰 수수료 인하 협의 결렬…카드사 "역마진 우려"
- 10포항시, ‘동빈대교’ 명칭공모전 결과 발표…'해오름대교'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