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행정안전부 ‘민원상담365 구축 사업’ 수주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솔트룩스는 행정안전부가 발주한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솔트룩스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기존 금융권 및 대기업이 사용 중인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범정부에 제공하게 됐다. 솔트룩스 측은 “세림티에스지와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 구축 1단계 사업 수주에 성공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챗봇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은 경찰청·관세청·병무청·산림청·통일부·행안부 등 행정기관 6곳과 공무원연금공단 등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화형 민원상담 서비스를 하나의 통합된 챗봇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별도의 정보시스템 구축 없이 챗봇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진행되는 1단계 사업은 △반응형 웹 기반 통합 서비스 채널(민원상담365 포털) 구축 △대화형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구축 △기구축 챗봇 서비스 연계 △신규 9개의 챗봇 서비스 구현 △기반 인프라(HW/SW) 조성 부분 등이 추진되고, 이후 매년 10종 이상의 챗봇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은 발주 전부터 본 사업을 포함한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에 100개 기업 이상이 참석했을 정도로 올해 최대 관심 사업이었다”며 “경쟁률은 10대 1로 국내 대부분의 인공지능 기업이 참여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 범정부 비대면 서비스의 가장 중추가 되는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본 사업을 수주하면서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대표기업으로서 민간을 넘어 공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인공지능 서비스 확산을 하게 된 만큼,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챗봇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주간 MMF 설정액 7.6조 늘었다…최근 한달 증가치보다 많아
- 다음달 한국 MSCI 편입 앞두고 들썩이는 증권 시장…퍈춞입 후보는
- '불황형 소비' 바람…"최저가·중고에만 지갑 연다"
- 코스피 상장사 현금배당 30조…시가배당률 3.05%로 5년래 최고
- 5월 금리 인하론 우세…예대금리 시계는 거꾸로 간다
- 최저가에만 열리는 지갑…상승세 탄 불황형 소비株
- 키움 이어 미래에셋 주문 ‘먹통’…프리마켓 거래 10분간 중단
- 우리銀, 알뜰폰 새이름 우리WON모바일 출시
- 우리금융,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함께 다문화가족 지원 나선다
- BNK부산銀·한국 M&A거래소 업무협약…지역기업 성장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