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미르 作 ‘코라의 전설’, 美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가 기획제작한 ‘코라의 전설(The Legend of Korra)’이 미국 넷플릭스(Netflix) 순위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스튜디오미르는 8월 2째주 기준 ‘코라의 전설’이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 넷플릭스 콘텐츠 전체 부문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미르의 창립작품이자 대표작품이기도 한 코라의 전설은 총 4시즌, 52화로 구성됐으며 ‘니켈로디언(Nickelodeon)’이 제작한 TV 애니메이션 ‘아바타 아앙의 전설 : Avartar : The Last Airbender’의 후속작으로, 아바타 아앙의 전설 70년 이후 세계의 배경을 다룬다. 코라의 전설은 8년 전 첫 방영과 동시에 45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는 등 시작부터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1위에 순조롭게 안착한 ‘코라의 전설’은 처음 제작된지 8년이 지난 작품임에도 작품의 세계관, 서사 등에서 시청자들에게 기획력을 인정 받고 있는 작품으로, 함께 상위권에 오른 대부분 작품들이 최근 신작들이라는 점이 이를 검증한다”며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넷플릭스 등의 OTT(Over The Top) 플랫폼 사용 시간 증가를 배경으로 ‘코라의 전설’이 52화로 구성된 장편 작품인 만큼, 당분간 상위권 유지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코라의 전설’로 북미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른 스튜디오미르는 최근 미국 드림웍스(DreamWorks), 넷플릭스 등과 함께 신규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 중이다. 특히 전 세계 1,500만 부 이상 판매된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부동의 1위 콘텐츠 ‘위쳐(The Witcher)’의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을 맡아 지난 2월 작업에 돌입했다. ‘위쳐’는 넷플릭스에서 시청자수 7,600만명을 기록한 역대 최고 시청자 수 보유 콘텐츠다./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케이쓰리아이, 자체 3D 데이터 기반 신규 AI 모델 3종 개발
- 에이비온 “바이오 USA 참가…파이프라인 경쟁력 소개”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금융 '공적 역할' 강화…가산금리 손질·빚 탕감 가나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새 정부 크립토 정책 '주목'
- 엠젠솔루션, 소방박람회서 ‘AI 자율주행 소방로봇’ 첫 선
- 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스타벅스의 이유 있는 변신
- 2대구시, 이재명 대통령 당선 축하...지역 현안 해결 관심과 지원 부탁
- 3최정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 "이재명 당선, 시대의 선택…익산 발전 기회"
- 4부산교육청, 환경교육주간 '제로웨이스트 생활 실천 환경체험 한마당' 운영
- 5기장군, 부산 최초 '다자녀 가정 양육 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 6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다문화교육의 국제 기준 되겠다"
- 7뉴로핏, 뇌졸중 후유증 개선 위한 ‘개인 맞춤형 tDCS 솔루션’ 혁신의료기술 선정
- 8케이쓰리아이, 자체 3D 데이터 기반 신규 AI 모델 3종 개발
- 9최경식 남원시장, 여름철 대비 재해취약지역 현장점검 실시
- 10고창군, 6월 고창갯벌 이달의 새 '쇠제비갈매기'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