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렌,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렌즈 사업 확대…보급형 모델 공급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카메라 렌즈 제조 전문 기업 코렌이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렌즈 사업영역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렌은 고급형 스마트폰(플래그십) 모델에 이어 보급형 모델까지 카메라 렌즈 공급 물량을 확대하여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회사는 보급형 제품의 멀티카메라 보편화로 고급형 모델에 이어 보급형 모델까지스마트폰 전 기종에 카메라 모듈 렌즈를 공급한다.
스마트폰모델 중 트리플 및 쿼드 카메라 모듈 렌즈 이상의 멀티카메라 비중이 2019년 15%에서 2020년 35%으로 증가하며, 2021년에는 50%로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의 빈자리를 국내 기업이 대체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코렌 또한 영향을 받을 것을 보인다. 이에 코렌도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렌즈의 본격적인 공급 확대를 준비 중이다.
코렌 관계자는 “플래그십 모델뿐 아니라 보급형 모델까지 트리플 및 쿼드 카메라 모듈 렌즈 이상 스마트폰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당사는 기존의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렌즈 선도개발을 통한 기술확보와 함께 다양한 모델의 추가 수주 확대로 매출 성장에 주력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코렌은 모바일 시장에서 VGA급 저화소 모델부터 4800만화소 이상 고화소 모델과 광각렌즈, 망원렌즈, 심도렌즈, 비행거리측정(ToF) 렌즈 등을 생산한다. 현재 6,400만 화소 렌즈 3가지 기종을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에 처음으로 장착, 올해부터는중저가 모델에도 채택되는 추세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오경석 두나무 대표 "버블은 진화의 통과의례…기와체인·월렛으로 글로벌 확장"
- 카카오뱅크, 오는 14일 새벽 전산 시스템 정기 점검 예고
- NH투자증권, 부동산아카데미 ‘해외부동산 Insight Tour’ 개최
- 키움증권, 우리아이 자립계좌 함께 키움 이벤트
- [부고] 김기훈(NH투자증권 SME부 부장)씨 부친상
- 신한금융, 韓·日 금융협력 세미나… 전환금융·디지털 채권 논의
- NH농협은행, 재생에너지 확대 위한 직접전력거래계약(PPA) 체결
- 코스피 시총 지각변동…조·방·원이 상위권 꿰찼다
- '신뢰 위기' 새마을금고, 행안부 감독 한계 도마에
- 금융당국 역대급 조직 개편…금융권 혼란 속 분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순창군-담양군, 자매결연 협약 체결…상생발전 본격화
- 2순창군, 읍·면별 대표 메뉴 확정…장류축제 먹거리부스 경쟁력 강화
- 3남원시, 전북대 글로컬캠퍼스 정착 위한 대학협력위원회 열어
- 4오경석 두나무 대표 "버블은 진화의 통과의례…기와체인·월렛으로 글로벌 확장"
- 5두산건설, 강화도서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돌입
- 6장수군, 라이온스협회로부터 생존배낭 130세트 전달받아
- 7배드민턴 전설 박주봉, 고향 임실서 치즈축제 체육대회 연다
- 8남원시의회, '광복 80주년' 만인정신 계승·농촌 생활 편의 확대 촉구
- 9남원시의회 "시민 의견 시정 반영해야…개선 촉구"
- 10심덕섭 고창군수 “가을시즌 다양한 축제 성공개최로 도시활력도 높일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