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2020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 개최

증권·금융 입력 2020-11-12 16:01:13 수정 2020-11-12 16:01:13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금융위원회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금융위원회는 다음달 10일까지 '나도 금융 크리에이터! 2020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주요 금융정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정책 추진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스토리텔링에 용이한 영상·웹툰으로 공모 분야를 확대했다.

응모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금융정책을 영상·웹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올해 금융위가 추진한 금융정책 중 하나를 선택한 후 40초~3분 길이의 순수 창착 영상물 또는 10컷 내외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 금융정책으로는 △코로나19 금융지원 프로그램 △채권시장안정펀드 등 금융시장 안정조치 △금융규제 샌드박스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 △청소년 후불교통기능 체크카드 사용 추진 △고금리 불법사채 근절 캠페인 △보이스피싱 예방 관계부처 합동 대응 △금융그룹감독법 제정 추진 등이 있다.

응모한 작품 중 내·외부 심사를 통해 최종 6개를 선정한다. 대상에는 금융위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금융위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