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금융·증권
입력 2025-11-21 18:37:50
수정 2025-11-21 19:44:53
김도하 기자
0개
[앵커]
오프라인 결제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는 가운데 네이버페이가 통합 단말기 ‘커넥트’를 공개했습니다. 결제 직후 그 자리에서 리뷰를 남기고, 멤버십 쿠폰이나 포인트까지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소비자 편의는 물론 가맹점 매출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김도하 기자입니다.
[기자]
네이버페이가 오프라인 결제와 리뷰·포인트 기능을 통합한 단말기 '커넥트'를 출시했습니다.
결제까지는 일반 단말기와 비슷하지만, 커넥트는 결제 직후 화면에서 리뷰와 쿠폰, 포인트 기능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끝나면 화면이 바로 리뷰 작성 창으로 바뀌는데, 방문객은 네이버 로그인만 하면 음식 맛과 서비스 등 키워드를 눌러 리뷰를 남길 수 있어 가맹점 입장에선 리뷰 확보가 훨씬 쉬워집니다.
이 같은 편의성은 매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란 게 네이버페이 측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우형규 / Npay 커넥트 사업 리더
"Npay 커넥트는 사용자들의 리뷰를 영수증 출력 없이 바로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업자들은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요. 이런 부분을 통해서 가게의 매출을 증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카드와 현금, QR 등은 물론 기기 앞에 서면 안면을 인식해 결제가 승인되는 '페이스사인'까지 지원해 결제 방식 선택의 폭도 넓혔습니다.
가맹점은 기존 포스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커넥트 기능을 연동할 수 있고, 매장 동선에 맞춰 가로·세로형 디스플레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미니 키오스크 기능을 활용하면 1인 운영 매장에서도 무인 주문을 지원할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이틀간 커넥트를 사용해본 한 가맹점 관계자는 리뷰가 그 자리에서 쌓이고, 포인트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져 운영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방희성 / 베이크두부 브랜드 매니저
"네이버페이 단말기라는 걸 많은 분들이 알아보셨고요. 네이버 QR로 결제를 하는 분들도 많았고, 무엇보다 리뷰를 3초만에 현장에서 바로 등록할 수 있다는 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베타 기간 동안 사전 신청한 2200여개 매장에 커넥트를 순차적으로 설치하고, 주요 밴(VAN)사와 지방 은행들과의 협력을 넓혀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커넥트는 향후 주문 데이터에 기반한 타깃 쿠폰 마케팅 등 고객관리(CRM) 기능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서울경제TV 김도하입니다. /itsdoha.kim@sedaily.com
[영상취재 최준형 / 영상편집 김양희]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이창용 “고환율 기대 관리…연초 외환시장 경계”
- 병오년 증시 ‘활짝’…새해 첫날 쌍끌이 랠리
- "디지털 자산·AI 시장 선점... 4대금융 '대전환' 선언
-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 "올해가 국가 경제·산은 성장 골든타임"
- 양종희 KB금융 회장 "전환과 확장 통해 미래 성장 기반 구축"
- 윤의수 전 신협 대외협력이사 "신협 위기, 개별 조합 아닌 구조 문제"…중앙회장 도전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