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365, 디지털서비스마켓 ‘씨앗’ 전년 대비 공공클라우드 이용계약 55% 증가

멀티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 중인 디지털서비스마켓 '씨앗'에서 올해 11월 계약건수가 전년 동월
대비 55%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기간 씨앗에 등록된
200여 개 협약기업 중 디딤365의 제공자별 이용계약 건수는
5위에서 4위로 올라섰으며,
제공자별 이용계약 금액은 4위를 기록했다. 디딤365는 신속성, 확장성, 가용성, 안정성, 보안성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구축 · 운영 능력으로 2년 연속 이용계약 건수와 금액에서 상승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인 디딤나우(DidimNow)를
통해 자동화된 클라우드 관리 기술을 다양한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 제공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클라우드 전문 운영센터를
통해 기술문의 및 장애 발생 시 빠르고 안정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점도 디딤365가 이용계약 건수 및
금액 부문에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는 요인이다.
이번 실적증가에 대해 디딤365 김정수 영업컨설팅본부장은 “2년 연속 디딤365의 클라우드 구축 · 운영 능력이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났다”며
“시스템통합운영센터를 통한 전문 엔지니어 서비스 및 모니터링, 보안과 장애처리 등 운영 관리 능력으로 2021년에도 디딤365의 안정된 기술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서비스마켓 씨앗은
공공부문에 민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최근 정부는 씨앗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에 대한 연구를 통해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시스템의 전문 심사를 통과한 서비스는 기존 나라장터를 통한 조달 절차와 달리 이용기관이 직접 선정하고, 수의계약을
진행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에서 클라우드 지원서비스 중 매니지드 부문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디딤365는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대상 최우수상 수상 및 클라우드 산업발전 공헌 국무총리 유공표창 수상 등 정부와
인증기관으로부터 클라우드 구축 · 운영 능력을 인증 받았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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