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AI 기반 교육 서비스 관련 특허 3건 취득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독보적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가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 관련 특허 3건을 취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문제은행 및 지식맵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국내 및 해외의 교육과정을 다국어로 표현하여 인공지능이 탐색할 수 있는 지식체계를 구축하는 기술과 문제은행에서 학습자의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이 적합한 문제를 추출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전통적인 학력측정 방식을 대체하는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평가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으며 홈런 AI수학을 통해 곧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소셜 러닝 및 e포트폴리오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학습자가 과목별로 도달하고 싶은 학습의 수준과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하면 인공지능이 최적의 학습계획과 학습자원을 추천해 주는 기술이다. 또한 학습자가 본인의 오답노트와 DIY(Do It Yourself)로 제작한 문제지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는 서비스 모델도 특허의 범위에 포함된다.
‘학습 분석 및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앞서 설명한 두 개의 특허기술을 서비스로 구현하는 기술로서, 미리 준비된 학습을 하는 기존의 온라인 서비스와는 달리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학습자의 취약점을 진단하고, 특히 자주 틀리는 유형의 문제를 파악해서 집중적으로 학습을 유도하는 기술이다.
조용상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이번에 추가로 확보한 특허 기술과 상용화된 학습분석 서비스는 인공지능 기술로 고도화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며 “2020년 말부터 연이어 출시하는 AI영어와 AI수학 서비스를 필두로 계속 다른 교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이번 특허 취득의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최근 대국민 아이디어 제안 및 지원 프로그램 ‘상상이 현실이 되는 홈런 찬스’를 시작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AI홈런 홈페이지에 상설된 ‘홈런 찬스’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말까지 접수되는 아이디어에 한해서는 상금 총 3,000만원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공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원형 역세권 복합개발.. ‘공간 대전환’사업 발표
- 2안동시, '2025 청년의 날 기념식' 개최…청년 네트워킹의 장 마련
- 3안동시, 산불 피해 딛고 만휴정 정비 완료…9월 25일 공식 개방
- 4안동시, 영양군과 ‘은하수랜드·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추진
- 5대구 북구청, '2025 북구 도시재생 페스타' 성황리 개최
- 6대구 북구청-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경영 자문 상담회 개최
- 7의성군, 찾아가는 인구교육 성료...아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 전해
- 8의성군, 2026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9의성로컬푸드직매장, 농식품부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 획득
- 10의성군, 상점가 문화행사 성황리 마무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