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 KRX300 ETN’ 신규 상장
- 한국 대표기업 300종목에 투자하는 ETN
- 절세 효과 누리며 유가증권시장에서 자유롭게 매매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6일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국내대표 우량기업 300종목에 투자하는 ‘하나 KRX300 ETN’을 유가증권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하나 KRX300 ETN’은 하나금융투자가 2년여 만에 야심차게 내놓은 대표 지수를 기초 지수로 하는 상장지수증권(ETN, Exchange Traded Note)이다.
발행사인 하나금융투자가 직접 유동성을 공급(LP)하며 기초 지수인 KRX300지수에 연동해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국내주식을 기초로 하고 있어 장내에서 매매하면 증권거래세를 내지 않아 거래비용 절감의 효과도 있다.
KRX300지수는 시장 대표성, 유동성 및 상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을 대표하는 300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주식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단일 지표로 코스닥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개발되었다. 매년 2차례에 걸쳐 정기 변경이 이루어진다.
차기현 하나금융투자 주식본부장은 “하나금융투자는 건전한 자산관리시장 성장을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시장대표지수인 KRX300지수를 활용한 ETN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초 지수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보다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 발행사인 하나금융투자(신용등급 AA, 2020.05 NICE신용평가, 2020.06 한국기업평가)의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하여야 한다.
총보수는 연0.50%(운용 0.02%, 지수 이용 0.10%, 일반사무 0.03% 기타 0.35%)가 부과되고 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2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3'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4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5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6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7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8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9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10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