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내년 매출 1,000억 목표… 콜드체인 등 신사업 육성

증권·금융 입력 2020-12-18 13:16:02 수정 2020-12-18 13:16:02 김혜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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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제약CI.[사진=경남제약]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경남제약이 전문의약품과 콜드체인 등 차세대 먹거리에 적극 투자를 선언하며 내년 매출 1,000억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18일 밝혔다.


경남제약은 자사 대표 제품인 ‘레모나’ 뿐만 아니라 신사업 분야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경남제약은 지난 10월 조류독감 소독제인 ‘박탄-에스’를 출시하고, 최근 백신 바이오 콜드체인 솔루션 기업인 한울티엘과 200조 백신 운송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그동안 일반의약품을 주로 담당했던 경남제약은 주사제, 전문의약품 등으로 외연을 넓혀 코로나19 백신 운송까지 내다보며 백신 바이오 콜드체인 운송 사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링거라이트액’의 국내 단독 허가권을 획득하면서 전문의약품 시장진출을 선언하는 등 내년 매출 상승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경남제약은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해 저분자 피쉬콜라겐에 달팽이 ‘뮤신’을 더한 신제품 ‘결콜라겐&뮤신’을 이달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 9일 롯데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올해는 ‘레모나’를 중심으로 마케팅에 집중해 매출 급성장을 이뤄냈다”며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전문의약품 및 동물의약품, 콜드체인, 이너뷰티 사업분야 등 차세대 먹거리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1000억 매출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제약은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57.0% 증가한 511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jss123456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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