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애니메이션스쿨, 2021년도 온라인 졸업전시·상영회 진행
단편 애니메이션부터 웹시리즈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실사 영상까지 선보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이 2021년도
온라인 졸업전시·상영회(CKAS(Chungkang Animation Spectrum))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은 애니메이션 전문 인재로 성장한 졸업생들의 작품을
꾸준히 선보여 오고 있으며, 지난 1997년 첫 졸업상영회를
시작했다.
이번 졸업전시·상영회는 전공 개설 이래 최초로 진행되는 온라인 졸업작품전으로, 올해 코로나 감염증으로 인해 언택트 문화를 도입, 학생들의 열정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을 장소의 구애 없이 관람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시한다.
2021학년도 주제는 QR코드를 통해 개인과 팀을 연결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장소의 벽을 허물어 너와 나 그리고 우리로 소통을 확장하는 출발점을 의미하는 '체크인(Check-In)'이다.
온라인 전시회와 상영회는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다. 먼저 온라인 전시회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기획서
바이블,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동문네트워크 등을 감상할 수 있다.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각 페이지의
작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작품을 제작한 졸업생의 웹페이지로 이동하여 작품 활동 소식을 접할 수 있다. 기간은 12월 22일부터 12월 27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상영회는 애니메이션스쿨과 협력 관계에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진행을 맡아, 애니메이션
전문 유튜브 채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애니메이션스쿨 재학생 작품 스틸컷 [사진= 청강대]
한편, CKAS 온라인 전시회
웹사이트와 상영회 라이브 링크 등 보다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강대 홈페이지 및 애니메이션스쿨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김윤경 교수는 "CKAS라는
타이틀은 다양한 스펙트럼의 애니메이션 영상들을 발표하는 자리라는 의미이다. 올해는 특히 단편 애니메이션
외에 웹시리즈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파일럿, 실사 영상까지 선보인다"고 소개하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학생들의
취창업과 작품 상용화를 중요시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의
샌드박스 크리에이터파트너십 황호찬 팀장은 "비대면 활동이 필요한 시기인만큼, 문화 행사 또한 언택트
기술을 활용해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을 시도하려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샌드박스 역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협력하여 VR·AR 기반의 언택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로봇 유방 보존술, 안전하고 효과적” 세계 첫 다기관 연구 결과 나와
- 중년 다이어트…"근육량과 골밀도 유지하며 체지방 줄여야"
- 서울대병원, 첫 디지털자산 기부…김거석 후원인 1비트코인 전달
- 코로나 입원 늘어나는데…정부, 백신 예산 삭감 논란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 심포지엄 개최
- 찬바람에 메마른 ‘눈·코·입’ … 건조 증상 대처법
- 면역세포 탈진 정도 측정으로 면역항암제 효과 예측 가능
-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차기 회장에 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병원장 선임
- 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 서울대병원-네이버, AI로 생물학적 나이와 건강 위험 예측한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투증권, 3분기 영업이 8353억원…전년 동기 比 118% 증가
- 2"레이 등 차량 28대 기부"…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캠페인 실시
- 3쿠팡,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새벽배송 혁신으로 품질 안전성 높여"
- 4CJ제일제당, 3분기 실적 부진…목표가↓-한투
- 5"항암제와 비만약이 지배한 해"…제약 패러다임 바뀐다
- 610월 취업자수 19만명대↑…30대 '쉬었음' 33만명 역대 최대
- 7SPC 커피앳웍스,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 출시
- 8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 9삼성·애플 초슬림폰 잇단 부진…내년 플래그십 라인업 재조정
- 10이랜드 스파오, ‘스아페’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