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20 나의 학과소개 시나리오·영상 공모전’ 진행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세종대학교 홍보실은 최근 ‘2020 학과소개 시나리오·영상 공모전’을 실시해, 시나리오와 영상 부문 각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대 대표학과 또는 자신이 속한 학과를 참신하게 소개하고자 마련됐으며, 시나리오 부문 17명, 영상 부문 11팀이 참가했다.
심사결과 대상은 경영학부 김나연(19학번) 학생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남규(19학번), 윤경식(20학번)학생이 차지했다.
시나리오 부문 대상을 받은 경영학부 김나연 학생은 ‘게임을 시작하지’ 작품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경영학부의 교과과정을 젠가 블록에 비유하고 게임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내용이다. 경영학과 소개를 게임형식으로 진행해 시나리오에 흥미를 더했다.
영상 부문 대상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남규 학생과 윤경식 학생의 ‘You&Mecome’ 팀이 차지했다. 이들은 1인 미디어 시대 속에서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터득하고, 타켓팅을 통해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과의 특징을 소개했다.
김나연 학생은 “시나리오는 흥미를 이끌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영상 장면을 배경음악과 효과, 시간 등을 고려해 입체적인 스토리보드로 만들었다. 대상이라는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남규 학생은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었고 학과를 대외적으로 알리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내년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 조직위 창립총회 출범
- 2‘인스케이프 양양 by 파르나스’, 우선예약 서비스 제공
- 3넥센타이어, VR·AR 활용 디자인 전시회 개최…"타이어의 미래 선보인다"
- 4KOICA, ‘인도적 지원 혁신 제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공모 진행
- 5하이테커, 오라클과 함께 바이오헬스 및 빅데이터 융합 인재육성 나서
- 6나이콤, ‘스마트도서관’ 국방부 우수상용품 최종 지정
- 7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8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9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10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