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투자 파운트, ‘1월 투자자 Pick TOP5’ 선정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파운트가 1월 한 달 동안의 베스트 포트폴리오를 선정해 발표했다.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4일, 지난 1월 한 달간 가장 많은 신규투자를 이끌어낸 포트폴리오와 투자금 유입이 가장 많았던 포트폴리오 상위 5개를 각각 선정, 발표했다.
새해 들어 재테크를 결심하고 출렁이는 장세에도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금액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파운트는 1월에만 총 7천 315건의 신규투자 계약이 발생했으며, 1월 전체 투자금액은 신규투자금 122.7억 원에 기존 투자자들의 추가납입금 101.2억 원까지 더해져 총 223.9억 원을 기록했다.
신규투자 계약의 경우 공격형 포트폴리오인 ‘커피값 모아 1천만 원 만들기’가 2천 8백여 건으로 전체 투자 건 중 38.2%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성장형 포트폴리오인 ‘따박따박 챌린지 2021’이 1천 300여 건 17.8%로 뒤를 이었다. 특히 신규투자가 가장 많았던 TOP5에 펀드 4개, 연금 1개가 포함되면서 최소투자금액 10만원으로 부담 없이 투자와 재테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투자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반면 신규투자금액이 가장 높았던 포트폴리오는 1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투자일임 글로벌ETF 포트폴리오가 top 3를 모두 차지했다. 성장형 포트폴리오인 ‘세계경제 성장에 투자하기’와 중립형 포트폴리오인 ‘진화된 자산배분, 글로벌ETF 올인원 패키지’에 각각 26.1억 원과 24.2억 원이 몰렸으며, 공격형 포트폴리오인 ‘성장하는 테마들만 담았다! 글로벌 테마파크’에 19억 원이 유입됐다. 해외주식 투자와 글로벌 자산배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신규투자 TOP5 특징을 살펴보면 공격형, 성장형 등 원금을 지키기 보다는 어느 정도 위험을 감내하는 포트폴리오 유형이 큰 비율을 차지했으며, 재테크의 일환으로 적금 대신 일정금액을 꾸준히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된 포트폴리오의 인기가 뚜렷했다.
개인자산관리사업본부 강상균 본부장은 “고객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투자와 재테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투자성향에 맞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다. 투자상품도 온라인 쇼핑하듯 자신의 상황이나 성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한 것이 파운트 포트폴리오만의 차별화 포인트”라며 “2021년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안정적인 글로벌 자산배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 라인업을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