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라이브커머스 통해 기초 제품 매출 극대화”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018290)는 국내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피부 진성 솔루션인 ‘시카 라인’ 등 주요 상품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시카 라인은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의 기초 케어 라인으로 뷰티 부문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상품이다. 이미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뒀으며, 지난해에는 일본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브이티지엠피는 올해 역시 시카 라인으로 국내외 시장에 승부수를 띄운다는 방침이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25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VT 시카 마일드 폼클렌저’와 ‘VT 시카 마일드 클렌징 워터’ 판매에 나선다. 지난 8일에는 큐브엔터와 협업으로 탄생한 ‘VT X CUBE 손 시그니쳐 퓨어 스케치 에디션’의 런칭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2023년까지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10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점차 방송 횟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세계 최대 라이브커머스 시장인 중국에서도 성과가 나오고 있다. 브이티지엠피는 지난 10월 중국의 대표적인 왕홍인 ‘신유지’를 통해 시카 캡슐, 시카 마스크팩 등을 판매했고, 하루만에 약 3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쇼핑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브이티지엠피의 라이브커머스 활용 빈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당사 스킨케어 제품들은 이미 국내외에서 품질력을 인정받아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비대면 쇼핑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시장을 선도하여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이티지엠피는 국군복지단에도 스킨케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21년 국군복지단 군 마트 위탁물품 정기선정에 최종 낙찰되면서 1월부터 VT 시카 마일드 폼 클렌저를 각 군부대 매점(PX)에 공식 판매하고 있다. 입점 첫 달에만 6,000개 이상 판매됐고, 2월에는 전월 대비 90% 이상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대카드, 애플페이 티머니 출시
- 새 정부 기조 따라…'포용 금융' 박차 가하는 은행권
- 삼전 '성큼'·하이닉스 '주춤'…증시 투톱 3년만에 '대역전'
- 배민 이어 스벅도…현대카드, 'PLCC 독점' 약화
- 신한銀 런던지점 이전…정상혁 행장 "EMEA 금융 가교 역할 충실히 수행할 것"
- 우리銀 퇴직인력 재채용..."내부통제·기업영업 강화"
- 수출입銀,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3억원 전달
- 신한자산운용 ‘SOL 금융지주플러스고배당’, 순자산 2000억원 돌파
- 뉴로메카, 포스코 'Finex 성형탄 수분·입도 측정 자동화’ 과제 수주
- 한국투자증권, 나스닥 옥션정보 서비스 국내 최초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수력원자력, ‘경주상생협력기금’ 1120억 본격 시행
- 2현대카드, 애플페이 티머니 출시
- 3양주시, '북부 1위' 빈집 도시…되살릴 수 있을까
- 4김종혁 김포시의회 의장 “기본에 충실한 의회 만들겠다”
- 5“안 팔리는 헤지스”…패션업황 부진에 LF 식품사업 무리수?
- 6박동식 사천시장 “대한민국 우주 수도 만들 것”
- 7K방산, AI 개발 분주…“인공지능이 무기 생산”
- 8새 정부 기조 따라…'포용 금융' 박차 가하는 은행권
- 9“민생회복 소비쿠폰 싸게 팔아요”…불법 거래 기승
- 10삼전 '성큼'·하이닉스 '주춤'…증시 투톱 3년만에 '대역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