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세종연구원,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초청 특강
전국
입력 2021-03-19 17:16:52
수정 2021-03-19 17:16:52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세종대학교는 지난 18일 세종연구원과 공동으로 서울 세종호텔에서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를 초청해 ‘금융문맹 탈출과 경제 독립운동’이라는 제목으로 세종포럼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 존리 대표는 “금융 문맹은 돈이 어떻게 생기거나 조달되고, 유통되고, 사용되는지, 어떻게 인간의 삶에 혹은 경제활동에 연관되는지, 돈이 어떻게 불어나거나 줄어드는지, 돈의 가치가 왜 오르거나 내려가는지 등을 전혀 모르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금융문맹의 심각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라서 모든 나라가 금융문맹률을 낮추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존리 대표는 금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삶은 시간이 지날 수록 극명하게 차이가 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금융문맹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돈에 대한 지식이나 생각이 막연해, 돈을 감정적으로 다루게 되고, 그 대가를 치르게 된다”면서 “한 사람의 잘못된 금융 지식과 습관은 본인의 경제독립을 그르칠 뿐 아니라, 가족을 가난하게 만들고 후손들의 경제생활을 어렵게 하며, 사회를 힘들게 하고 궁극적으로 국가의 경쟁력을 약화시킨다”고 말했다.
존리 대표는 금융 문맹에서 벗어나면 “매일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남의 의견에 의존할 필요가 없어지고 자립형 인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금융문맹에서 벗어난 사람들은 매일매일 부자로 변해가고 있음을 느낀다”며 “부자처럼 보이려고 아등바등했던 라이프스타일에서 부자가 되어가는 라이프스타일을 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존리 대표는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들은 돈에 대한 불안감 혹은 적대감에서 자유롭다. 즉, 경제적 자유를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강연을 끝마쳤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 남원시립예술공연장 '청아원' 개관…"시립예술단 새 도약 발판"
- 장수군, 장계·계남 공공임대주택 사업 본격화…2028년 준공 목표
- 순창군,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도입…군민 소통 더 빠르게
- 임실군-영동군, 고향사랑기부로 자매결연 도시 간 '우애' 재확인
- 장수군, 여름 휴가철 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 인천시, 세계한인경제인대회 본격 준비 돌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무공개매수 도입하라"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들
- 2현대차, 포티투닷에 2000억원대 추가 출자…"SDV 시장 정조준"
- 3상반기 순익 10조 돌파한 4대 금융…마냥 웃을 수 없는 이유는?
- 4한미반도체, 하이브리드 본딩에 1000억 투자…"2027년 전용 장비 출시"
- 5신한운용,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환매주기' 단축
- 63년 만에 6배 '폭등'…테슬라, 비트코인 일찍 팔아 5조 놓쳤다
- 7이차전지주, 국내 증시 수익률 1위…개인은 하락에 베팅
- 8글로벌 완성차, 美 관세에 북미 생산 확대"
- 9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 10남원시립예술공연장 '청아원' 개관…"시립예술단 새 도약 발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