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그랑서울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1시간 소등
경제·산업
입력 2021-03-26 16:54:15
수정 2021-03-26 16:54:15
지혜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GS건설이 세계 최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비영리
자연보호기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이다.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이를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한다.
GS건설도 올해 본사 건물인 서울시 종로구 ‘그랑서울’을 1시간 동안 소등하며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를 맞아 앞으로 친환경 부문에서도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건설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 ESG 평가등급'에서 통합등급 'A(우수)'를
획득하며 친환경 건설사로 인증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아·태(Asia
Pacific)지수에 10년 연속 편입, 국내외에서 ESG경영의 모범 실천기업임을 증명했다. /hey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그룹, 경제기여액 359兆…버팀목 역할 ‘톡톡’
- 서정진의 자신감…셀트리온, 1000억원 자사주 매입
- “내부거래 그만”…SI업계, AI 시장 진출 활발
- “스테이블코인 시장 선점”…빅테크, 주도권 경쟁
- 불붙은 도시정비사업…현대·포스코·삼성, ‘5조 클럽’
- 李 ‘중복 상장’ 경고에 손든 SK…LS도 ‘긴장’
- 배달앱 독점 계약…‘외식 브랜드 쟁탈전’ 우려
- 파나셀바이오텍, 폐섬유화증 임상연구 위한 생명윤리 승인 획득
- 더샵, 8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 1위
- 대웅제약·씨어스테크놀로지·퍼즐AI, 스마트병원 솔루션 개발 위한 MOU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 2JBNU 지역발전연구원, 지역 상생 위한 연대 강화
- 3하남시립합창단, 무대 대신 거리로…“협상 답 없어”
- 4경주시, APEC 성공 개최 위해 전방위 도시 혁신 나선다
- 5한국수력원자력 CEO, 한빛원자력본부 현장점검 시행
- 6김천시, 배낙호 김천시장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간담회 개최
- 7현대차가 13만원?…'벼락 급등락' 속출하는 NXT
- 8포항시, 대한민국 AI강국 도약 이끈다. . .글로벌 AI컴퓨팅센터 구축 MOU 체결
- 9현대차그룹, 경제기여액 359兆…버팀목 역할 ‘톡톡’
- 10영천시 도시재생사업지 거점시설, 벤치마킹 이어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