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본 가정시장 잡는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일본시장에서 과일리큐르 판매 상승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기세를 몰아 올해는 가정 시장까지 공략 강화에 나선다.
하이트진로의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이 전년대비 약 23%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제품 가운데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이 2019년 대비 지난해 5배이상 상승하는 등 과일리큐르 인기에 힘입어 판매를 회복했다.
여세를 몰아 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을 입점했으며, 전국의 편의점을 석권해 가정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일본에서는 한류의 영향으로 과일리큐르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지난해 12월 일본 내 세븐일레븐,미니스톱의 전국 점포에 참이슬 시리즈를 입점했고 올해 3월부터는 로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향후 하이트진로는 공격적 마케팅과 영업력 확대를 통해 판매 채널을 더욱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0월과일리큐르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자 참이슬 브랜드 최초로 일본 TV광고를 시작했다.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은 물론, 옥외광고와 교통광고를 연이어 진행해 광고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이는 참이슬 제품판매 호조로 이어졌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일본의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주류 시장 침체로 10년 가까이 일본 시장에서 감소세를 보였다”며 “과일리큐르의 성장으로 지난해 반등에 성공한 만큼,더욱 박차를 가해 일본 가정 시장을 잡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T, 아이폰17 시리즈 출시…“에어 업그레이드 완판”
- 통신3사, 아이폰 RCS 지원…"장벽 없는 메시징 통합"
- SK이노 E&S, 페스티벌 ‘아임인부산DAY’ 개최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손실 커 영업 지속 무리"
- SK이노 후원 국내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 개최
- GM 한국사업장, 추석 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 현대로템, 美 철도 전장품 공장 HRSEA 준공
- 카인다바이트, 고단백·저당 신제품 4종 출시
- 유리코스, 국군복지단 온라인몰 ‘와몰’ 공식 입점
- 페르소나에이아이, 세계기록위원회 인증...생성형AI기술로 24시간 방송 운영 성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재생株, 정책 기조에 수혜 기대…"원전보다 신재생"
- 2KT, 아이폰17 시리즈 출시…“에어 업그레이드 완판”
- 3통신3사, 아이폰 RCS 지원…"장벽 없는 메시징 통합"
- 4SK이노 E&S, 페스티벌 ‘아임인부산DAY’ 개최
- 5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손실 커 영업 지속 무리"
- 6대구본부세관, 추석 명절 수출입업체 특별지원
- 7계명대 동산의료원, 에티오피아 6·25전쟁 참전용사 후손 초청 ‘나눔의료’ 지원
- 8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OTT 광고·선전물의 청소년 심의 규제 완화법 문체위 통과
- 9대구도시개발공사–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주거취약계층에 ‘사랑의 집수리’ 봉사
- 10대구대, 제1회 삼척이사부장군배 대학부 단체전 우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