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출시 이어져
문화·생활
입력 2021-04-29 16:39:14
수정 2021-04-29 16:39:14
유연욱 기자
0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술집
출입이 줄어들며
집에서 술을
즐기는 이른바 '홈술', 또는
여럿이 모여서
마시는 대신
혼자 게임이나
영화를 즐기며
먹는 ‘혼술’ 도 인기다.
이런 분위기
탓에 소주
등 대중적인
술보다는 한
잔이라도 자기
취향에 맞는
술을 찾아서
마시는 것도
젊은이들 사이에
새로운 흐름이다.
여기에 그간
인터넷 쇼핑에
상대적으로 멀었던
중장년층도 전통주를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구입해
즐기는 경우도
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최근
디자인이나 맛에서
기존의 전통주가
가진 장점을
살리면서 젊은
층들이 좋아할만한
새로운 전통주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과거와 달리
독한 술을
과음하는 문화에서
순한 술을
골라 가볍게
즐기는 문화로
옮겨가는 분위기가
되면서 바뀌며
나타난 현상인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TINA라는 전통주가
인기를 모은
이후 TINA와 같이
전통주를 기본으로
한 ‘LAMP’가
출시됐다.
LAMP는
전통주의 깊은
맛에 젊은이들과
글로벌 취향에
맞춘 메론맛을
더해 달콤하고
산뜻한 느낌을
전하고 있다. 또 알라딘의
요술램프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신비한
녹색의 술이
담겨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ia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천 창작뮤지컬 ‘옥뱅이뎐’ 오는 2월 7일과 8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공연
- 애니메이션 '포킴스', 2025년 실사 영화로 공개
- 크라토스, 설 명절 선물 설문 결과 1위 ‘현금’
- 네오바이오텍, 원주 아동∙청소년 돌봄 후원금 전달
- [인사] 국회도서관
- 에코백스, ‘디봇 X8 프로 옴니’ 로봇청소기 사전 예약 판매
- 셀렉토커피, 크림라떼 3종 및 델리 4종 출시
- 체험형 전시 ‘룩플킵.’,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쇼룸에서 운영
- 유화바이오코스메틱, ‘닥터스 시크릿 피지에이 리커버리 세럼 플러스’ 인체적용시험 결과 발표
- 루마코리아, god 박준형과 함께 ‘루마버텍스 안전빛 캠페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온, 3사 합병 마무리…"시너지 창출로 경쟁력 확보"
- 2천지산업㈜, 한국환경공단 ‘2024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 성료
- 3기장군-롯데몰 동부산점, 소상공인 지원·지역상생 협약 체결
- 4경남, ‘美 고강도 관세 예고’에 수출기업 지원
- 5쇼핑과 숏폼의 만남...'300초' 짜리 홈쇼핑
- 6하나금융 함영주호 2기·농협금융 이찬우 체제 출범
- 7K패션·뷰티, 日 공략 속도…역직구 시장도 ‘쑥’
- 8역세권 고밀 개발 본격화…“용적율·건폐율 완화”
- 9올해 친환경차 쏟아진다…“내수 부진 정면 돌파”
- 10'딥시크' 쇼크에 SK하이닉스 직격탄...10% 급락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