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칼리오페, 도심 속 힐링 공간 제공
‘카페투어’,
‘카페족’
카페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며 생긴 신조어이다. 이렇게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데는 최근 붐을 일으킨 대형카페들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생긴 대형카페들은 단순히 커피를 즐기는 곳이 아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용인에 위치한 ‘칼리오페’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이다.
지난해 12월에 오픈한 칼리오페는 그리스로마
신전의 컨셉을 가진 초대형 카페로 로스팅 카페, 베이커리, 레스토랑과
바를 운영하며 단시간에 이름을 알려 경기도를 대표하는 카페로 자리 잡았다.
[사진= 칼리오페]
칼리오페가 단시간에 경기도의 대표 카페로 이름을 알릴 수 있었던 점은 단순히 규모가
큰 카페가 아닌 다양한 문화적 요소가 융합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점에서이다.
용인 칼리오페 내부는 총 4개의 층이 있는데
이 중 지층은 디귿자형 좌석을 가진 무대형 광장의 모습을 하고 있다. 다양한 음향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이곳은 추후 코로나19가 완화되는 데로 다양한 공연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또 매장 외부에는 6,000평 규모의 야생화단지가
있어 바쁜 일상 속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야생화단지에는 수레국화, 샤스타데이지, 안개초, 백일홍, 코스모스 등 10여 종 이상의 야생화가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연출한다.
칼리오페 관계자는 “현재 야생화단지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 중이며 스탬프투어, 맥주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면서 “앞으로 특색 있는 문화체험, 공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심 속 힐링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알엑스,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임 조경래 원장 취임
- 연세사랑병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돌파
- 미국 샌드위치 브랜드 ‘지미존스’, 첫 한국 매장 오는 24일 오픈
- 에코드인, 청소 필요 없는 음식물처리기 '에클' 와디즈 펀딩 론칭
- ‘이천쌀문화축제’ 개막…볼거리·먹거리 풍성
- 김재중 제작 걸그룹 ‘세이마이네임’, 비타민 스킨케어 브랜드 ‘티암’ 뷰티 모델 선정
- 사옹원, 신제품 ‘고추채전’출시
- 무이 코퍼레이션, '2024 제1회 대한민국 김장김치축제' 마케팅 협업
- 로쉐드, 인천대 사이언스페스티벌서 ‘영종로쉐’ 초콜릿 통해 청년 응원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BMW 코리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서 한정판 모델 전시
- 2쌍용건설, 아프리카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준공
- 3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시행…"반도체 사업 신설"
- 4MBK·영풍 "고려아연, 명분·실리 챙겨"…고려아연은 '시세조정 의혹' 조사 요구
- 5코스알엑스,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 6원주시, 어린이를 위한 축제 ‘제2회 학성꿈동산 FESTIVAL’ 개최
- 7인구 유입 정책 ‘come on wonju’ 프로젝트, 원주에서 살아보기’ 시범 추진
- 8수출입銀, 수소산업 밸류체인 全분야 금융지원 강화
- 9“비글즈 앱서 삼색이와 리리 만나요”…비글즈, 비마이펫과 IP 제휴 협약
- 10정무위 국감, 이복현 금감원장 가계부채 혼선 ·월권 논란 집중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