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 1위 지표 제시

오는 2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대한민국 최초로 실시된 추천 관점에서의 브랜드 평가인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기업의 ‘Strong Brand’ 보유와 육성을 위한 ‘상승 자산’으로서의 브랜드 추천 관리 지표를
제시한다.
국내 브랜드치킨전문점의 전체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역대 최대치인 7조 474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6년 조사에 비해 53% 성장했으며 해외의 주요 닭 소비국과 비교한다면 국내 소비량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은퇴 후 창업 수요가 몰리면서 높은 폐업률로 한 때 ‘자영업자의 무덤’이라 불리기도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배달서비스가 호황을 누리며 큰 성장동력을 얻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 내 선두주자 브랜드들은 신메뉴 개발을 비롯하여 적극적인 광고·홍보, 마케팅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연이은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직접적으로 보이는
목소리’를 집계하는 고객 지수와 소비자의 ‘보이지 않는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셜 지수를 통해 추천 빈도가 높은
77개 산업군 내 브랜드에 대한 우리 소비자들의 생각과 추천 의향을 분석했다.
추천 의향을 묻는 고객 지수의 경우 ‘BHC치킨’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추천 의향을 기록하며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내 1위를 기록했다. 소셜미디어 상의 추천지수를 조사하는 소셜 지수의 경우 광고를 제외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담은 소셜데이터 내 전체 버즈량 중 높은 긍정 감성어 추이를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구전을 전파하고 있었다.
온라인 매체 상의 구전 효과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브랜드자산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상의 긍정 구전효과를 전파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진다.
대한민국 최초로 실시된 추천 관점에서의 브랜드 평가인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오는 29일에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공식 홈페이지로 전달할 예정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천공항공사,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시행
- 고려아연, 지난해 신재생에너지에 ‘사상 최대’ 5600억 투자
-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365mc와 함께 림프종 투병 아동 소원 실현
- 계룡건설, '엘리프 검단 포레듀' 이달 분양
- 에스티젠바이오, 日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인터펙스 위크 도쿄' 출전
- LS마린솔루션, 신안우이 해상풍력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현대엔지니어링 'LNG 액화 플랜트' 시장 진출 나서
- 현대ADM, 췌장암 오가노이드 실험서 항암 실패 실마리 찾아
- 국내 기업 정보보호 투자, 매출의 0.1%…SKT, 통신 3사 중 최저
- LG 올레드 TV, 김아영 작가와 美 현지서 관객과 교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곡성군-전남도, 정책비전투어 개최..."군민과 함께 그린 미래 청사진"
- 2이니텍, '제로트러스트' 미래 보안 전략 세미나 개최
- 3대구행복진흥원, '대구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4인천세종병원, 초고도비만 환자 대상 단일공 '담낭 로봇수술' 성공
- 5해남군의회, 제345회 임시회 15일 개회
- 6장성군, 제20회 여성농업인대회 마무리…200여 명 참석
- 7"올해 운전면허 갱신, 하루라도 먼저 서두르세요"
- 8인천공항공사,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시행
- 9상지대, 운남농업대 총장단 공식 방문… 중외합작 교육 협력 강화
- 10계명문화대 공연음악학부 성인학습자, ‘박태준 기념 한국가곡 콩쿨’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