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디지털성폭력 예방 온라인 캠페인 실시
디지털성폭력 피해자 공감 취지
[부산=변진성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사이버폭력예방교육 주간을 맞아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부산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디지털성폭력 예방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디지털성폭력 피해자 공감·지지'라는 주제로 열린데 이어 올해는 'NO클릭, 신고하겠습니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불법촬영물의 공유 및 단순 시청도 디지털성범죄임을 인식하고, 디지털성폭력은 전적으로 가해자 잘못이라는 공감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는 먼저 부산시교육청 SNS에서 'NO클릭, 신고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자신의 SNS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한 뒤 이미지를 공유한다. 이후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감 등 디지털 성폭력 예방 관련 게시글을 작성하고 '#부산시교육청_NO클릭, #112신고하겠습니다, #디지털성폭력은 가해자잘못' 등 해시태그 3개를 단 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할 친구 3명을 지목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 학생에게는 1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하고, 우수 게시글 작성자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성폭력을 근절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mc05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