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20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역량강화 사업' 수행기관 선정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IT교육 전문기업 멀티캠퍼스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운영하는‘20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역량강화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멀티캠퍼스는 고용노동부‘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등에 이은 이번 사업 수주로 정부 주도 IT인재 양성의 핵심 교육 기관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게 됐다.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사업은 정부 및 공공영역의 데이터 생태계를 강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NIA는 7,600여명에게 공공데이터 및 데이터 교육과 인턴십을 제공한다.
멀티캠퍼스는 인턴십 전 4주간 데이터 관련 기본역량교육을 진행하며, NIA는 교육 완료 후 평가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고 5개월간의 인턴십 기회를 부여한다.
올해 기본역량교육은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1차 교육은 지난 6월 14일 시작됐다. 2차 교육은 8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기본역량교육 과정은 △데이터 구축 및 수집 △품질 진단 및 개선 △공공데이터 개방 등 공공데이터 관련 업무 교육 위주로 구성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멀티캠퍼스의 교육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인턴십 기간에는 온라인 교육과 멘토링, 해커톤을 멀티캠퍼스, DSLAB컴퍼니, 디자인주스, 효성ITX 등이 함께 진행한다. 멀티캠퍼스는 인턴십 종료 후 희망자에 한해 내년 1월부터 전문교육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본교육과 인턴십 과정으로 묶인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사업은 실제 효과가 입증되었다.
NIA에 따르면, 지난해 교육 수료생들은 공공데이터 개방 및 품질개선 가속화에 기여하였다. 비전공자인 청년인턴도 언택트 해커톤을 통해 직접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공공데이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도 했다.
박성태 멀티캠퍼스 대표는“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 인재 양성은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멀티캠퍼스는 최신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 비대면 교육 품질 향상 등을 통해 디지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