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 NK세포 활성'면역88로1조2000억 면역 건기식 시장 정조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가 신약 후보물질을 이용한 면역강화 건강기능식품 '면역88'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면역88'은 바이오리더스가 난치성 질환 치료제로 임상개발중인 신약후보물질 ‘폴리감마글루탐산(PGA)'과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PGA-K)을 주성분으로 한다.
PGA는20여년 면역력을 연구해 온 바이오리더스가 653종의 바실러스균을 연구해 발견한 신물질로 10개 국가에서 4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PGA-K는 순도99.8%의 단일 정제물로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회사는PGA가 코로나19와 동일 계열인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SARS)바이러스 증식률65% 감소 및 암세포 크기32% 억제 등 항바이러스·항암면역증강 관련한 다양한 연구결과가SCI 논문에서 발표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PGA-K를8주 섭취 후 NK세포의 활성이 52.3% 이상 증가됐다며, 이는 상황버섯 대비 3.32배, 인삼 대비 1.54배 이상 높은 수치라고 덧붙였다.
면역 건강의 지표로 불리는NK세포는 건강한 사람의 몸에서도 매일5,000개 이상 발생하는 암세포와 외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등의 비정상 세포를 신속히 식별해 사멸한다. 회사는 건강한 면역 기능 유지를 위해NK세포의 활성이 면역기능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면역88'은NK세포 활성을 타겟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회사는 ‘면역88’이 고령화 및 감염병 시대에 요구되는 면역력의 증진에 효과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9년 생산실적 기준 면역기능 건기식 시장 규모는 1조2,2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리더스는'면역88'이 동충하초, 상황버섯, 후코이단 등 면역기능을 강조한 기존 제품 대비 2~5.8배 이상의 NK세포 활성 증가 등의 경쟁력을 갖췄다며 면역 건기식 경쟁에서 자신감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신물질로 탄생한 면역88을 오는 11일 현대홈쇼핑에 런칭할 예정”이라며 “K-면역 헬스케어 대표 제품으로 육성해 192조원 규모에 이르는 세계 건기식 시장에도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리더스는 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KMPC)과 변이를 포함한 코로나19 치료제를 연구개발중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