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체육회, 학교운동부 훈련용품 지원···1억9300만원 규모

[부산=김서영기자] 부산시체육회는 오늘(6일) 부산시체육회관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 학교운동부 훈련 용품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시체육회는 국비 예산을 확보해 학교운동부 활성화와 체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역 초·중·고교 14개 학교를 선정해 1억9330만 원 규모의 훈련 장비(용품)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선수들의 목표 성취와 훈련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선정된 학교 운동 종목은 탁구, 배드민턴, 육상, 태권도, 체조, 스키 등으로 다양하고 신청한 훈련 장비와 용품에 따라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학교운동부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학교체육 활동의 위축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시점에서 과학적 훈련용 기구(현대적 장비)를 지원해 우수 학생선수를 육성하고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오늘 전달식 행사에는 부산시체육회 장인화 회장과 박가서 상임부회장을 비롯해 손영욱 부산시교육청 장학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장 회장이 초·중·고교 순으로 용품보드와 방역용품, 강다니엘 CD로 구성된 기념품을 전달했습니다.
장인화 회장은 훈련 용품 지원을 통해 스포츠 유망주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운동부의 훈련여건 개선을 위한 여러 지원사업을 활발히 펴나갈 뜻을 밝혔습니다.
[INT 장인화 / 부산시체육회장]
“부산을 대표하고 나아가서 국가를 대표하는 훌륭한 체육인으로 성장해 올림픽과 같은 큰 무대에서 국위를 선양해주시길 기대합니다.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는 여러분들의 선배인 부산 선수들이 25분 출전하십니다. 저 역시 2020 도쿄올림픽의 선수단장으로 장점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오는 7월 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도 알리고 부산을 더욱더 알리기 위해 최선의 다양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영남 서울경제TV 김서영입니다./seo0k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계명문화대학교, RISE 기반 ‘평생학번제’ 구현 성과 공유
- 대구상수도사업본부, 대구 수돗물 알리미 ‘제1기 청라수 서포터즈’ 성황리 마무리
- 대구교통공사, 서문시장상가연합회와 함께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영상뉴스] 의성군, 귀농귀촌 분야 우수 시군 2년 연속 선정
- [영상뉴스] 의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 [영상뉴스] 재경의성군향우회 유한철 회장, 의성군에 장학금 2천만 원 기탁
- 남원시, 유학생 1000명 시대 대비 '글로컬 공동체' 시동
- [기획] 남원시, 2025년 국가기관 유치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 대구가톨릭대병원, 328g 극초미숙아 191일만에 퇴원
- 영덕군의회, 제31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학교, RISE 기반 ‘평생학번제’ 구현 성과 공유
- 2대구상수도사업본부, 대구 수돗물 알리미 ‘제1기 청라수 서포터즈’ 성황리 마무리
- 3대구교통공사, 서문시장상가연합회와 함께 이웃돕기 성금 기탁
- 4에어프레미아, 올해 상반기 국제선 운항 신뢰성 최저점
- 511월 車수출 13.7%↑…올해 연간 710억달러 넘겨 사상최고 전망
- 6농식품 바우처, 내년부터 연중 지원…대상도 확대
- 7'SNS검증' 美비자심사 지연에…빅테크, 또 직원 출국자제 권고
- 8의성군, 귀농귀촌 분야 우수 시군 2년 연속 선정
- 9의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 10재경의성군향우회 유한철 회장, 의성군에 장학금 2천만 원 기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