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속가능성보고서 'ESG리포트'로 확대 발간

경제·산업 입력 2021-07-28 11:11:24 수정 2021-07-28 11:11:24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ESG리포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올해는 ‘ESG리포트’로 확대 발간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사회 산하에 신설된 ESG위원회에 보고와 검증을 거친 'ESG 리포트'를 최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2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ESG경영을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강력한 실행을 통해 각 ESG 항목별로 개선을 약속하기 위한 취지다.

SK이노베이션은 ESG리포트를 통해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각 항목별로 경영 현황을 보다 세분화하고 이해관계자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이에 대해 SK이노베이션 이사회 ESG위원회 김정관 위원장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ESG리포트로 확대 개편한 것은 회사와 이사회의 ESG 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ESG 관점에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기본 자료로앞으로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은 ESG 경영을 ESG에 대한 관심과 선언, ESG 실행 및 성과창출 및 ESG 선도기업 포지셔닝 등 3단계로 구분했다. SK이노베이션은 현재 2단계인 실행 및 성과창출 단계에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이어 ESG 각 항목별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도 수립해 공시했다우선 E(환경분야 달성을 위해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하고 구체적으로 친환경 그린 사업으로의 체질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S(사회분야에서는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ESG추진 방향 아래구성원 행복 극대화 및 사업 벨류체인 내에 ESG 생태계 구축/강화를 실행 방안으로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G(거버넌스)에 대해서는 ESG경영을 주도할 이사회 중심 경영체계 구축을 목표로 이사회 리더십 강화 및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강화 등을 실행하기로 했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은 이 보고서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강화 ▲글로벌 펜데믹 대응 ▲거버넌스 혁신 등 전사적인 3대 중점 사안에 대해서 회사가 어떻게 대응해 가고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했다이에 대해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안을 내부적으로 선정해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소개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은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사회∙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같은 거대한 물결은 위기이자 기회”라며 “앞으로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전면적이고 혁신을 추진해 회사와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