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농공상기업 매출 최대 35배↑…온·오프라인 지원사격 나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오아시스마켓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에게 온라인 판로를 상시 제공하고, 가치있는 상품을 직매입해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등 전방위적인 지원사격에 나선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25일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협력해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2021 찬들마루’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은 ‘찬들마루’를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이고 한시적이긴 했으나 무료로 플랫폼을 제공 농공상기업의 매출 향상을 이끌어왔다. 2020년부터는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농공상기업 상품들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40%로 늘고, 농업회사법인 유기샘의 경우 월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최고 35배가 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위 제품들은 오아시스마켓의 주요 상품으로 성장했다.
이런 결과의 뒤에는 직매입 전환과 상품 컨설팅이라는 노력이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농공상기업의 상품을 단순 판매하기보다는, 경쟁력 있다고 판단되는 제품을 직매입으로 전환해 매출 증대를 적극 도왔다. 더불어 각각의 상품이 소비자 니즈를 잘 반영할 수 있도록 성분과 포장방법, 적정 용량 등에 대해 업체별 1대 1 컨설팅을 진행했다.
매출이 늘자 농공상기업들의 참여도 늘었다. 2020년 대비 50여 개 추가되어 올해 ‘찬들마루’ 전용관에서는 249업체의 1,2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역시 농공상기업의 매출 증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오프라인 매장의 활용이 기대된다. 2021년 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매장 수가 42개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오아시스마켓은 ‘찬들마루’를 통해 우수한 농공상기업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 /by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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