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인재 양성"…화웨이, '씨드 포 더 퓨처 2021' 성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한국화웨이는 글로벌 ICT 융합인재 육성 프로그램 '씨드 포 더 퓨처 2021(Seeds For The Future 2021)'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2008년 처음 시작된 '씨드 포 더 퓨처' 프로그램은 ‘미래를 위한 씨앗’이라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화웨이의 대표적인 인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2주에 걸쳐 ICT 관련 교육, 글로벌 리더와의 교류 등을 진행한다. 지금까지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싱가포르 등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9,000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10~15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중국 베이징과 화웨이 본사가 위치한 선전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 바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온라인으로 국내 12개 및 해외 7개 대학에 재학 중인 43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43명의 한국 학생들은 동일 기간 참여한 25명의 오만 학생들과 함께 AI, 5G, 클라우드 컴퓨팅 등 ICT 관련 교육과 더불어 리더십, 중국 문화 등 인문학 강의들을 수강했다.
'ICT기술을 활용해 사회 및 환경 문제 해결하기' 주제의 팀 프로젝트도 진행되었다. 9개 조 가운데 ‘정보화 시대에 소외되고 있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IT 디바이스 교육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한 E조가 우승을 차지하였고, 연말에 다른 국가의 우승 팀들과 경쟁하는 글로벌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임연하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부사장은 "씨드 포 더 퓨처는 화웨이가 한국에서 운영하는 인재 양성 관련 사회 공헌 활동 중 학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과 인기를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ICT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한국화웨이는 한국 ICT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왔다.
지난해에는 '한국화웨이 ICT 챌린지 경진대회'를 열어 5G, AI, Cloud, Cyber Security 등 다양한 ICT 기술에 관한 온라인 교육과 경진대회를 연계했다. 1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예선에 참가하였고 약 200여명이 본선에서 ICT 기술에 기초한 아이디어로 경쟁했다.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한국화웨이와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유일한 여고생 대상 프로그래밍 대회로, 지금까지 약 760여명의 여고생들이 참여했다.
새로운 ICT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진행되면서 ICT 전문가 육성을 위해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사회 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 바도 있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항공 정비센터 공사장서 무너진 합판에 맞아 40대 중상
- 최태원 “메가 샌드박스 만들자”…미래산업포럼 발족
- ‘10주년’ 솔루엠, 전장 사업 강화…“매출 3조 목표”
- KF-21 기술유출 수사 ‘표류’…KAI, 인니 대신 UAE?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집중…“가성비 전략 한계”
- ‘K배터리’, 생존 전략 다시 짠다…ESS서 활로 모색
- 악성 미분양, 11년만 ‘최대’…건설사 줄도산 공포
- LG전자, 3년 만에 ‘전기車 충전기’ 사업 철수
- 타이완관광청, '2025 타이완 B2B 관광설명회' 개최
- 코넷, 고팍스 KRW 마켓 상장…독자 메인넷 기반 국내 시장 진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흥군, 제27기 귀농·귀촌 행복학교 개강
- 2김영태 남원시의장 "농업 예산 균형, 정책적·정치적 조화 이뤄야"
- 3보성군, 행안부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 4목포시, 중대재해예방 위한 역량 강화 교육
- 5신안군, 전남체전 종합 순위 7위 달성
- 6대한항공 정비센터 공사장서 무너진 합판에 맞아 40대 중상
- 7완도군, 해양 생태계 보호 양식어장 정화사업 추진
- 8쿨리지코너, 'CCVC 부산 지역 혁신 펀드' 결성…"지역 성장 견인"
- 9최태원 “메가 샌드박스 만들자”…미래산업포럼 발족
- 10‘10주년’ 솔루엠, 전장 사업 강화…“매출 3조 목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