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풍물 수다 한자리"…국립남도국악원 사물놀이 특별무대
9월25일 진악당 무대 국악연주단 공연

[진도=신홍관 기자] 국립남도국악원이 코로나로 지친 대중들에게 신명나는 풍물 가락과 함께 가을의 신선한 바람을 전달하기 위한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25일 진악당 무대에서 국악연주단의 사물놀이 특별공연이 펼친다.
이번 특별 공연은 시작을 알리는 <문굿>, 부산시무형문화재 제6호로 지정된 <영남버들 부포놀이>, 호남우도농악 설장구의 맥을 잇고 있는 전남무형문화재 제17호 <김동언류 설장고>, 완도의 금당도에서 행해지던 농악놀이를 무대화한 <서한우 버꾸춤>, 호남 고깔소고춤과 웃다리 소고놀이, 영남 소고놀이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소고놀이를 모아 재구성한 <삼도 소고놀이> 등 어느 때 보다 농악의 신명을 한자리에서 맛 볼 수 있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대비해 공연 전 발열 체크, 전 관람객 마스크 착용, 객석 띄어 앉기 등 공연 관람 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국악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토요상설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객석 거리두기 운영을 위해 사전 예약으로 선착순 190명을 모집한다. 공연 시작 전후 진도 읍내와 국악원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기존 노선(진도읍사무소 출발 오후 4시10분)외에 새로운 노선(쏠비치 진도 출발 오후 4시20분)을 추가해놓았다.
또한 공연의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공연 스탬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광주 광산구 시민광장 개장… "광산구청 시민 품으로"
- 원주시, ‘통합 RPC 건립사업’ 중앙투자심사 통과
- 포항tl, 영일대해수욕장 인근 첫 특급호텔 건립 본격화…해양관광 MICE 도시로
- 경주시, ‘Golden Silla – XR버스’ 공식 출범…신라로 떠나는 ‘시간여행 버스’ 첫 운행
- 구민호 여수시의원 “섬박람회 TF 인사 논란… 전남도는 시민 앞에 사과해야”
- 여수광양항만공사, 북극항로 개척 위한 4개 기관 맞손
- 한명숙 남원시의원 "물 재이용, 미래세대 위한 투자"
- 출렁다리 254개 시대...지역관광, 다리만 놓고 끝났나
- 이천쌀문화축제, “쌀로 잇는 즐거움”...22일 개막
- 해리농협 천일염가공사업소, 코스트코 매장 입점 기념식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빗팩토리, 350억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미국 이어 일본 공략 본격화"
- 2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3연속 동결…연 2.50% 유지
- 3한화손보,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 진행
- 4광주 광산구 시민광장 개장… "광산구청 시민 품으로"
- 5키움증권, 24시간 AI 업무상담 챗봇서비스 출시
- 6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AI 전환 속도"
- 7원주시, ‘통합 RPC 건립사업’ 중앙투자심사 통과
- 8KB캐피탈 "KB차차차 6인승 이상 중고차 판매 1위는 기아 카니발"
- 9정식품, 친환경 캠페인 '메일지워터 자판기' 진행
- 10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로컬 식품 브랜드 판로 확대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