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증권·금융
입력 2021-12-07 16:22:50
수정 2021-12-07 16:22:50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NCSI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지수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개발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Good서비스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 ▲탁월한 리스크 관리 능력 ▲선제적인 금융소비자보호정책 추진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성공 지원 플랫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 경영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그룹의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고객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B금융, '제25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 비에이치아이, 2MW급 친환경 그린수소 생산설비 시연회 성료
- 신한은행 '땡겨요', 서울시 및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
- IBK證, 부동산 담은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출시
- 한울반도체 “비트로 인수…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진출”
- 키움증권, 낙인배리어 35% 글로벌지수 ELS 출시
- 키움증권, ‘제18기 고객패널’ 모집
- 신협, 임직원 참여형 ESG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 NH농협은행, 기업ERP서 금융업무 가능한 'NH임베디드플랫폼' 오픈
- 헬스케치, ‘스타브랜드 대상’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부문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 노원구 디지털바이오시티 개발 본격화…더블역세권 ‘노원 스타파크리움’ 주목
- 2바이킹랩, 韓 최초 히어로 ‘라이파이’ 생성형AI 기술로 부활
- 3남원추어 미꾸야, 신제품 ‘남원추어 온추어탕’ 출시
- 4크나우프 석고보드, 포항서 ‘희망의 집짓기' 활동 진행
- 5더 퍼펙트 코리아, 반려견 의료비 부담 완화 위한 ‘퍼펙트 펫 보험’ 출시 예고
- 6코스알엑스, 5 PDRN 스킨케어 라인 정식 출시
- 7신한라이프,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 8소로, 저속노화 솔루션 ‘제로 오미자샷’ 출시 3개월 만에 1차 물량 완판
- 9부산 동래구 수민지구 주민 숙원 해소…우수저류시설 준공
- 10iM뱅크(아이엠뱅크), ‘소상공인 성장촉진 보증대출’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