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올해 최고 경영인 '이월우 고려기업 대표' 선정

전국 입력 2021-12-19 20:50:37 수정 2021-12-19 20:50:37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주)본시스템즈 기업부설연구소 최고 연구팀 선정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오후 4시 접견실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창원경제를 빛낸 ‘2021년 최고 경영인·연구팀 상’ 수상자로 ㈜고려기업 이월우 대표이사, (주)본시스템즈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창원=이은상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7일 오후 4시 접견실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창원경제를 빛낸 ‘2021년 최고 경영인·연구팀 상수상자로 고려기업 이월우 대표이사, ()본시스템즈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창원시 최고 경영인연구팀상은 민간위원 심사를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과 연구실적이 뛰어난 연구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200410월부터 최고경영인연구팀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최고 경영인 상 수상자인 이월우 대표이사가 이끄는 고려기업은 철강선 부품 생산기업이다. 1988년 고려기업 설립 이후 과감한 R&D 투자한 결과, 국내 최초 중량분산장치를 통한 정밀스프링용 와이어 기술개발에 성공하여 지역경제에 연간 20억원의 파급효과를 가져왔다. 상생경영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노사화합을 위해 사내근로복지기금에 158백만원을 기탁, 법무부 갱생보호공단 및 양로원 등 기부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최고 연구팀 상을 수상한 본시스템즈 기업부설연구소는 감속기3D프린트 분야 전문기업이며, 일본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감속기 분야에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국산화에 성공하여 지역 제조산업 경쟁력을 높혔다. 경남대학교 및 창원대학교와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하여 대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수상기업은 창원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예우기업으로 선정돼 홈페이지를 통한 기업홍보,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적으로 너무나 큰 변화와 위축이 있음에도 훌륭한 성과를 내준 기업인구팀들에게 감사드린다기업인과 노동자들이 산업현장에서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지역산업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