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AFPK 자격 특별인증 프로그램 시행

문화·생활 입력 2021-12-29 13:42:49 수정 2021-12-29 13:42:49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FPSB(회장 김용환)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국내 재무설계사(AFPK) 자격시험에 합격하고도 인증절차를 거치지 못했거나 자격을 취득하고도 교육 등 유지 조건을 충족치 못해 자격이 실효되거나 정지된 사람이 약 7만 5천명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FPK자격은 신한금융투자, NH농협은행, 기업은행 등 금융사 채용 시 가점이 부여되거나 재직자의 경우 인사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는 자격제도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집합제한 등 조치로 자격시험 합격 후 자격취득을 위해 필요한 일정한 학점을 이수할 수 없게 되었거나 자격취득 후에도 매 2년마다 충족해야 하는 학점을 취득하지 못해 자격이 정지된 경우가 나타나고 있다.


또한 자격시험 합격 후 3년이 경과하면 합격이 실효되 자격취득을 위해 재시험을 봐야 하는 경우도 상당수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한국FPSB는 내년 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특별인증 프로그램을 시행해 AFPK 자격 실효 위기에 있는 사람들을 구제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한국FPSB 관계자는 “코로나19 특수 상황을 고려해 특별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효나 정지기간에 상관없이 재시험절차나 최대 50학점의 교육이수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윤리교육 2학점을 포함해 계속교육 20학점만 이수하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김용환 회장은 “재무설계사 자격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은 그간 엄격히 유지되어 왔으나 특수한 상황에 처한 경우는 특별히 취급할 필요성이 있다”며 “2년 동안 자격취득에 애로를 겪은 많은 시험합격자들이 구제받아 생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별인증 프로그램은 2022년 1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인증신청은 한국FPSB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