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나’등급 획득…평균 점수 대비 7.22점 높아
전국
입력 2022-01-13 12:44:15
수정 2022-01-13 12:44:15
조용호 기자
0개

[광양=조용호 기자] 전남 광양시가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보다 49.15% 높은 점수를 얻어, 전년 대비 3단계 상승한 ‘나’ 등급을 받았으며, 민원처리성과 항목에서는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광양시는 종합점수 84.27점을 획득해 평가군 평균 77.05점 대비 7.22점 높은 점수를 기록했는데, 이는 2020년 종합점수 56.50점과 비교하면 27.77점이나 높아져 무려 49.15% 상승한 수치다.
한편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고,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한다.
지난 1년간 민원서비스 운영실적을 3개 분야(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5개 항목(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으로 나눠 실시하며, 기관별 평가 결과는 가~마 5개 등급으로 발표한다. /cho554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부산시, 주민보고회 열고 해수담수화시설 활용방안 마련에 '머리 맞대'
- “잠자는 폐전기 ․ 전자제품 버리지 말고 기부하세요!”
- 대경대, 유학생 위한 특별한 입학식 개최. . .1000명 시대 개막
- [영상뉴스] 의성군, 추석맞이 ‘의성장날’ 할인 이벤트·선물세트 기획전 운영
- [영상뉴스] 의성군, 의성마늘목장 사료용 한지형 마늘 수매
- [영상뉴스] 의성군, 국제엘리트여자컬링투어대회 성황리 마무리
- [영상뉴스] 의성군, ‘서울시 재난의료 교육훈련 경진대회’서 산불 대응 우수사례 발표
- [영상뉴스] 의성군, 산불 피해 주민 위한 다(多)가족 힐링캠프 개최
- 대구대 학생 문화·소통의 중심 ‘두두광장’ 개소
- 영남이공대학교, 2025학년도 캠퍼스 커넥트 데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주민보고회 열고 해수담수화시설 활용방안 마련에 '머리 맞대'
- 2“잠자는 폐전기 ․ 전자제품 버리지 말고 기부하세요!”
- 3에코프로, AI 캐치프레이즈 도입…"제조·R&D 혁신 가속"
- 4바나나몽키즈 "광고 솔루션 '딜링T' 도입 효과…SKT와 협업 시너지"
- 5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프로모션 진행
- 6옥된장 문래역점, 미혼모협회 회원 초청 따뜻한 집밥 나눔
- 7SPC 파리바게뜨, 북미서 지속 성장세…"연내 300개 매장 목표"
- 8대경대, 유학생 위한 특별한 입학식 개최. . .1000명 시대 개막
- 9SKT, 금융 범죄 예방 교육하는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 열어
- 10경총 "노조법 개정, 산업 생태계 위협…노사관계 불안 커질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