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확 바꾼다"…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 '위닝 투게더' 공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휠라가 중장기 비전 및 브랜드 운영 전략을 공개하며 혁신을 통한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휠라 그룹 지주회사인 주식회사 휠라홀딩스는 향후 5년간 1조원 이상의 투자를 바탕으로 그룹 미래 성장을 견인할 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휠라가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혁신 작업에 돌입하는 것은 2016년 ‘국내’ 브랜드 리뉴얼 이후 5년 만이다. 특히 ‘글로벌 그룹’ 차원에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는 휠라가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로서 브랜드 비전을 확고히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전략과 투자는 브랜드 가치 재정립(Building the Brand Tribe), 고객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Customer Centricity), 지속 가능 성장(Sustainability) 등 세 가지 축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도 제시했다.
먼저, 브랜드 가치 재정립을 위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의 브랜드 정체성 재확립 △테니스, 수상 스포츠, 아웃도어 등 '핵심 스포츠'와 모터스포츠, 동계스포츠, 러닝, 축구 등 '비핵심 스포츠'로의 집중 스포츠 종목 이원화 및 확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및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를 중심으로 한 상품 마케팅 부문 글로벌 조직 구성을 계획 중이다.
다음으로 고객 경험 중심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DTC(D2C) 역량 강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연계한 '옴니 채널' 확대 구축 △올해 가을 미국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후 전 세계 주요 거점 내 추가 개설 등이 예정돼 있다.
아울러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전략은 △기존 '패스트 센터'와 추가 신설 예정인 '휠라 퓨추라 랩' 등 최첨단 연구개발(R&D) 센터 기능 확대 △그룹 차원 ESG 활동 강화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재무적 측면에서의 중장기 목표와 주주환원 계획도 공표했다.
오는 2026년 연결기준 목표 매출액은 4조 4,000억원과 영업이익률 15~16%이며, 향후 5년간 6,000억원 상당의 주주 환원 예정액을 포함해 약 1조원을 투자해 미래 혁신을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이사는 "글로벌 운영의 핵심이 될 '위닝 투게더' 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을 발표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휠라는 전략적 계획과 재무적 투자, 핵심 자원을 통해 이탈리안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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