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베이스, 현대바이오랜드 제주 공장 인수

에스크베이스(대표 이태희)가 화장품 천연소재 기업인 현대바이오랜드(대표 이희준)의 제주공장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에스크컴퍼니의 자회사인 에스크베이스는 천연물을 활용한 추출·발효·유기 합성을 통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생산하는 회사로 리만코리아 브랜드인 인셀덤과 보타랩, 라이프닝의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분야의 천연소재 기업이며, 미생물 배양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 시트를 양산 성공하는 등 천연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제주공장은 2016년 6월 준공했으며, 용암해수를 포함한 제주산 천연물을 활용해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생산하여 국내 및 해외시장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에스크베이스는 현대바이오랜드가 화장품원료와 건강식품과 바이오메디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향후 사업 확장에 있어서도 유연한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판단해 인수를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천연물 원료 부문에 대한 사업 역량과 경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태희 에스크베이스 대표는 “현대바이오랜드 제주공장의 인수로 천연물 원료 생산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그룹사의 협업을 통해 더욱 더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크베이스 제주공장에서는 에스크랩스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병풀농원, 서울대, 고려대 등 여러 기관과 협업하여 연구 개발하고 있는 병풀 원료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구윤철 부총리, 美 재무장관 회담…통화스와프 '촉각'
- 李정부 첫국감 내일 개막…내란청산 등 여야 충돌 예고
- 해외 IB "올해 대만 경제 5%대 고성장…한국은 1%"
- 자립준비청년 4명중 1명 "무일푼"…신용불량자 6%
- LG전자, 신소재 ‘퓨로텍’ 유럽 시장에 첫 선
- 명륜진사갈비, 가을맞이 1000만원 규모 경품 이벤트
- 70대가 20대 청년층 첫 추월…4년째 감소세
- 인천공항, 추석 연휴 이용객 역대 '최다'…"일평균 21만7000명"
- 전국 대체로 흐리고 경상권·전라동부·충청권 '비소식'
-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판결 86%, 위험성평가 미이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2025 공공녹색제품 구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2수성구, ‘2025년 하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실시
- 3구윤철 부총리, 美 재무장관 회담…통화스와프 '촉각'
- 4이숙자 남원시의원, 장애인 자립 현장 찾아 상생의 복지 실천
- 5李정부 첫국감 내일 개막…내란청산 등 여야 충돌 예고
- 6해외 IB "올해 대만 경제 5%대 고성장…한국은 1%"
- 7자립준비청년 4명중 1명 "무일푼"…신용불량자 6%
- 8차규근 의원 "올해 서울지역 갭투자 3040세대 78%차지, 자금조달 차입금은 약 4조 3천억 원"
- 9차규근 의원 "올해 서울지역 3040세대 갭투자 자기자금 없이 차입금만으로 주택구매 67건"
- 10차규근 의원 "상위 5대기업 실효세율 19.1%…불황 따른 일시적 상승, 세부담은 여전히 낮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