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실시간 비대면 진료, 시간당 1,000명 사용"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굿닥은 31일 실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병의원 진료운영시간 기준)가 최근 일주일 동안 시간당 약 1,000명의 사용자가 이용했다고 밝혔다.
가파른 성장하는 굿닥의 실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주간 사용자 수 성장률이 론칭 첫주 대비 1,100% 급증했다. 총 누적 사용자 수는 40만 명을 넘어섰다. 굿닥 앱은 사용자 증가세를 바탕으로 애플 iOS 앱스토어의 인기앱 및 추천앱으로 동시 선정되기도 했다.
굿닥의 실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즉각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On-Demand) 방식으로 개발됐다. 특히, 앱 내 영상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해 진료신청 즉시 플랫폼 내에서 실시간 병원 진료가 가능한 비대면 진료 시스템은 국내에선 굿닥이 유일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유례없는 병상, 의료인력 부족 사태로 병의원 진료에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는 현 시국에서 대기없는 실시간 진료부터 약 처방까지 올인원으로 지원하는 등 굿닥 만의 사용자 편의성 차별화 요소들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플랫폼 사용자 요청 즉시 증상에 맞는 분야별 의사를 매칭시키는 굿닥의 실시간 비대면 진료 모델은, 환자와 의사 양쪽의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낭비를 줄여 진료 체계를 한층 효율적으로 개선시켜가며 의료공백 최소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국내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선두지위를 굳건히 해왔던 굿닥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병원과 환자, 즉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비대면 진료 서비스 차별화 요소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굿닥은 심야 및 새벽 시간대 비대면 진료 서비스 확대로 의료공백 최소화에 나설 계획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경경자청,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 ‘화더코리아(유)’영천행. . .투자양해각서 체결
- 2iM뱅크, ‘새해 정기 예·적금 가입고객’ 선물 추첨 이벤트 실시
- 3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쾌거
- 4영남대 로봇공학과, 드론 경진대회서 기술력·창의성 입증
- 5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계절학교 옹달샘 34기 운영
- 6경북도, 2026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에 3천억원 투입
- 7대구시 "민생경제 회복과 기업 성장동력 확보로 ‘경제 반등의 해’로 만들 것"
- 8대구교통공사, 2026년 새해 맞아 안전·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9영천시, 2026년 병오년 밝힌 새해둥이 탄생 축하
- 10안성, 2026 승세도약 선언… 첨단 산업과 교통 판 바꾼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