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1분기 제주 여행상품 판매량 전년대비 10배 ‘급증’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은 1분기 제주 여행 상품 판매액을 집계한 결과 17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래와 함께 봄철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수요가 폭등한 결과로 풀이된다.
지난 3일 공영홈쇼핑이 새롭게 선보인 제주 3박 4일 여행 상품은 첫 방송에서 8억3,000만원 가량의 실적을 기록했다. 기존에 주로 판매되던 2박 3일 일정 대신 3박 4일로 구성하고, 요트 투어, 돌고래 에코 투어 등의 일정과 함께 ‘럭셔리 여행’으로 차별화 한 것이 수요를 움직인 것으로 분석된다.
공영홈쇼핑은 봄을 맞아 울릉도·독도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2박 3일로 첫날 독도 방문 코스가 포함된 일정이다. 나리분지, 내수전 전망대 등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다.
올해 1분기 공영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주 양투어’의 2박 3일 상품도 방송한다. 우도 여행 일정이 포함된 패키지로, 1분기에만 80억 이상의 실적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양혜지 공영홈쇼핑 레포츠문화팀 MD는 “엔데믹 등 포스트코로나 시기에 즈음해서 힐링과 레저, 낭만과 추억여행에 대해 많은 소비자들께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서 “제주 럭셔리 투어, 독도여행처럼 앞으로도 차별화된 국내외 여행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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