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1분기 제주 여행상품 판매량 전년대비 10배 ‘급증’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은 1분기 제주 여행 상품 판매액을 집계한 결과 17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래와 함께 봄철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수요가 폭등한 결과로 풀이된다.
지난 3일 공영홈쇼핑이 새롭게 선보인 제주 3박 4일 여행 상품은 첫 방송에서 8억3,000만원 가량의 실적을 기록했다. 기존에 주로 판매되던 2박 3일 일정 대신 3박 4일로 구성하고, 요트 투어, 돌고래 에코 투어 등의 일정과 함께 ‘럭셔리 여행’으로 차별화 한 것이 수요를 움직인 것으로 분석된다.
공영홈쇼핑은 봄을 맞아 울릉도·독도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2박 3일로 첫날 독도 방문 코스가 포함된 일정이다. 나리분지, 내수전 전망대 등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다.
올해 1분기 공영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주 양투어’의 2박 3일 상품도 방송한다. 우도 여행 일정이 포함된 패키지로, 1분기에만 80억 이상의 실적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양혜지 공영홈쇼핑 레포츠문화팀 MD는 “엔데믹 등 포스트코로나 시기에 즈음해서 힐링과 레저, 낭만과 추억여행에 대해 많은 소비자들께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서 “제주 럭셔리 투어, 독도여행처럼 앞으로도 차별화된 국내외 여행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2이재호 감독 ‘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서 국회의원상 수상
- 3‘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 4심덕섭 고창군수 “12·3 비상계엄 명명백백 밝혀져야..화합·번영하는 고창 만들 것”
- 5정장선 시장, KAIST 학과장 회의서 지역 미래비전 밝혀
- 6의왕시, 신규공직자 조직 적응 '적극 돕는다'
- 7안산시, 경제사절단과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 8용인특례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시동
- 9인천시, 법제화로 한강하구 지속 관리 방안 모색
- 10영남이공대, ‘AI 시대 제테크 활용법’ 생활밀착형 특강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