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USG공유대학에 지스페이스 공급 완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베스트텍은 교육총판사인 엠씨미디어솔루션과 함께 경상국립대학교를 비롯한 USG공유대학에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zSpace)와 실감형 콘텐츠를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USG공유대학(University System of Gyeongnam, Ulsan)은 울산·경남 지역의 6개 일반대학(경상국립대, 창원대, 경남대, 울산대, 인제대, 영산대)이 공동 운영하는 새로운 고등교육 학사제도이다. 참여 대학 모두 동일 융합전공을 만들고 다른 대학교수에게 같은 수업을 수강하며 공동 인증을 받는 공유 학사제도를 구현한 국내 최초의 사례이기도 하다.
USG공유대학에는 zSpace AIO(All-In-One, 일체형 PC)와 지스페이스 기반의 자동차, 산업용 로봇·제어장치, 제조 유압·공압·기계, 전기 제어, 공조 등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가 공급됐다. USG공유대학에서는 지스페이스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학생이 필요로 하는 역량 강화를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서우승 대표는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새롭게 구현된 USG공유대학에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와 관련 콘텐츠를 공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다른 공유대학으로의 확대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과 실습으로 능력 향상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진공, 해외법인지원자금 첫 공급…글로벌화 지원
- 중기부, 인도 정부와 상호협력 방안 논의
- 대한상의 "美 상호관세 부과 관련 산업계 부담 최소화 도울 것"
-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토허제 1년 더 연장
- 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유가는 하락
- SNP 프렙, 다이소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론칭 후 '1위' 기록
- CU, 업계 최초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 무뇨스 현대차 사장 "美서 가격 인상 계획 없어"…관세영향 평가 중
- 퀸잇, ‘2025 럭퀸세일 페스타’ 진행…4050세대 공략
- 이스타항공, 인천국제공항 ‘셀프 백드롭 서비스’ 시작
댓글
(0)